UPDATED. 2024-04-26 16:02 (금)

크립토닷컴, '암호화폐 금지국' 카타르 FIFA 월드컵 공식 후원한다
상태바
크립토닷컴, '암호화폐 금지국' 카타르 FIFA 월드컵 공식 후원한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3.23 17: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이 오는 11월 카타르에서 열릴 2022년 월드컵 대회를 공식 후원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22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각종 국제 축구대회를 주관하고 세계 축구 경기를 통할하는 국제단체인 국제축구연맹(FIFA)은 크립토닷컴이 카타르 월드컵의 공식 후원사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보도에 따르면 크립토닷컴의 상표는 카타르 월드컵 공식 경기장 안팎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크립토닷컴은 공식 후원의 일환으로 자사 고객에게 월드컵 대회 직접 관람과 공식 상품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FIFA 최고 상무책임자인 케이 마디(Kay Madati)는 "크립토닷컴의 세계적 기업과의 협력관계는 이 게임을 전세계적으로로 성장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크립토닷컴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스포츠 업체인 스태이플 센터(Staples Center)를 향후 20년 동안 크립토닷컴 경기장(Crypto.com Arena)으로 이름을 바꾸는 거래를 체결했다.

또한 호주 풋볼 리그와는 2500만 달러의 계약을 맺었으며 국제 자동차 프로레이싱 대회인 포뮬라1(Formula 1)과는 1억 달러의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세계 3대 이종 종합격투기 대회인 UFC(Ultimate Fighting Championship)와는 10년 동안 1억 7500만 달러를 후원하겠다는 계약을 맺었다.  

한편, 카타르 중앙은행은 지난 2018년 암호화폐 금지령을 발표한 바 있으며 2020년 1월에는 카타르 금융센터 규제당국이 이를 재확인했다. 따라서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 거래가 불법인 카타르의 월드컵 대회에 크립토닷컴이 공식 후원자로 나선다는 것은 의미가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는 전했다.

FIFA의 발표에 따르면, 2018년 러시아 월드컵은 전세계 35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시청했으며 프랑스와 크로아티아의 결승전은10억 명의 시청자들을 모았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