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40 (월)

초기 투자자에 400배 수익 안긴 MX토큰, 빠른 성장 까닭은?
상태바
초기 투자자에 400배 수익 안긴 MX토큰, 빠른 성장 까닭은?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2.12 13: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지난 3개월 간 이어진 '크립토 겨울(암호화폐 침체기)'이 지나가면서 바닥에 떨어졌던 암호화폐 가격도 전반적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다만 1만7000개 이상의 암호화폐 중 어느 것이 가장 빠르게 회복되거나, 가장 많이 상승할지 예측하기는 다소 어렵다.

그중에서도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MEXC Global의 자체 발행 암호화폐인 MX토큰은 대부분 위험부담 없는 환경으로 전환했음에도 불구하고 언제나 꾸준하게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MX토큰은 2018년 도입 이후 점진적으로 가치가 상승했으며, 작년 11월에는 사상최고치인 3.7달러를 기록하여 초기 투자자에게 400배 수익을 제공했다. 또한 암호화폐 시장이 회복됨에 따라 MX토큰 가격은 상승하고 있으며 2달러 저항선 이상으로 가속될 수 있다.
 

빠른 성장의 증거는 다양한 포트폴리오와 점점 더 많은 초기 상장 토큰이다. 현재 MEXC에는 1400개 이상의 토큰이 나열돼 있어 투자자에게 잠재력 있는 새로운 토큰에 대한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한다. 

조사 결과 2021년 MEXC에서 출범한 신규 자산 300여개 중 29개가 바이낸스·코인베이스 프로에도 상장됐으며, 이중 23개는 MEXC에 상장된 뒤 바이낸스·코인베이스 프로에 상장됐다.

자산이 상장된 거래소가 많을수록 시장에서 우량자산으로 더 잘 인식된다. 이에 MEXC에는 수많은 고품질 자산이 상장됐으며, 자산선택 및 IEO 속도 측면에서 바이낸스 및 코인베이스를 능가했다.
 

또한 MEXC팀은 글로벌 운영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더 많은 회사이전과 마케팅 캠페인이 발생했다.

실제로 작년 10월에는 바이비트(Bybit)과 전략적으로 제휴하여 최상위 프로젝트를 홍보하기 위한 공동 런치패드를 출시했고, 그해 11월 MEXC Pioneer는 초기에 솔라나(Solana), 폴리곤(Polygon), 아발란체(Avalanche), 알고랜드(Algorand)와 같은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1억달러의 성장 펀드를 출시했다. 또 올해는 블록체인 업계에서 가장 큰 이벤트인 Bitcoin 2022 후원을 발표했다.

그 결과 MEXC는 Crypto Expo Dubai 2021에서 아시아 최고의 암호화폐 거래소란 칭호를 받았다.

이와 관련해 MEXC 관계자는 "투자자들이 올해 긴축통화 정책을 기대함에 따라 암호화폐에 대한 시장 심리가 바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즉, 2022년은 2년 동안 지속된 황소장 이후 또다른 크립토 겨울을 표시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세계경제 침체와 금리인상에 대한 기대는 금융시장의 불확실성 증가를 나타낸다. MEXC가 올해 더 많은 시장과 사업을 확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면서 플랫폼은 불확실한 시기에도 MX토큰을 신뢰할 수 있고 장기적으로 상승할 힘이 있음을 증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코인게코(CoinGecko) 기준으로  MEXC는 중앙화 거래소(CEX) 17위에 랭크돼 있으며, 올해 들어서는 한 단계 더 강화됐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MEXC는 매일 평균 5억달러 이상의 거래량을 자랑하며, 200개 이상 국가에서 성장하는 사용자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