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버 일등미디어와 진행하는 신개념 퀴즈 플랫폼 '퀴즈톡' 유명 개그맨 안상태와 협업
상태바
유투버 일등미디어와 진행하는 신개념 퀴즈 플랫폼 '퀴즈톡' 유명 개그맨 안상태와 협업
  • 한지민 기자
  • 승인 2019.08.14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퀴즈톡의 '큐포인트(QPOINT)'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민 기자] 퀴즈 플랫폼 ㈜퀴즈톡이 고도화 과정을 진행하며 인기 유투버 일등미디어와 함께 협업하는 등 유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퀴즈톡은 최근 개그콘서트, 웃찾사 등 공중파 코미디 프로그램의 초창기부터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유명 개그 작가 심봉기 작가, 최항서 작가를 퀴즈 크리에이터로 영입하며 한 층 업그레이드된 퀴즈 콘텐츠를 기획해 재미와 지식을 한꺼번에 잡는 퀴즈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자, 어디 한번 빠져~봅시다’,’난~했을 뿐이고’ 등 개그콘서트에서 활약하며 수많은 유행어를 만들어낸 ‘안어벙’ 개그맨 안상태 씨를 퀴즈톡 홍보영상 제작 감독으로 영입하면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울산단편영화제’에 작품을 출품한 개그맨 출신 안상태 감독은 ㈜퀴즈톡의 홍보영상 제작 담당 감독으로 유투버 일등미디어랑은 또 다른 느낌의 홍보 마케팅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퀴즈톡은 비공식 베타 버전 오픈 이후, 퀴즈 플랫폼으로서의 최적화 및 고도화된 2.0 버전의 퀴즈톡 어플을 선보인 지 약 2주 만에 유저들이 출제한 문제 수만 1만여 개를 넘기는 등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자발적으로 이용자들이 만들어 가는 퀴즈 콘텐츠의 생태계가 자연스럽게 조성됐다. 그간 카카오톡을 통해 퀴즈톡에서 제공하던 퀴즈를 접하던 유저들이 새로운 퀴즈톡 2.0 APP을 통해서 직접 출제자로서, 소비자로서 활발히 활동하는 모습이다.

유저들은 직접 퀴즈를 출제하거나 풀면서 퀴즈톡의 '큐포인트(QPOINT)'를 얻게 된다. 큐포인트는 큐티콘(QTCON)으로 전환해 현금처럼 사용하거나 환전, 기부할 수 있으며, 개발을 모두 마쳐 내부 테스트중으로 알려진 쇼핑몰 '큐티몰(Qtmall)'은 8월 중에 오픈 예정이며 큐티콘(QTCON)으로 손쉽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

퀴즈톡 전창섭 대표이사는 “앞으로 유저 참여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유튜버와 연계, 함께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며 “더욱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고도화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퀴즈톡은 올해 4월 아이닥스(IDAX)에 상장한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다 지난 13일 홍콩 디지털 자산 플랫폼 비츠닥(Bitsdaq)에 추가 상장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