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톡', 베타 오픈 후에도 다양한 기능으로 인기몰이
상태바
'퀴즈톡', 베타 오픈 후에도 다양한 기능으로 인기몰이
  • 신장현 기자
  • 승인 2019.08.0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버전 출시로 고도화 업데이트, AI챗봇 및 자체토큰 활용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협업, 다국어 버전도 론칭 예정

[블록체인투데이 신장현 기자] 최근 (주)퀴즈톡은 2.0버전의 고도화된 퀴즈톡 APP을 선보이며 기존 및 신규 유저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뜨겁다.

기존의 베타 버전에서 새로운 버전을 오픈한 후, 유저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높은 참여율은 유저들의 퀴즈 출제 1만여 개 문제 달성이라는 기록으로 확인되었으며 지금도 꾸준하게 새로운 퀴즈들이 업데이트 되고 있다.

퀴즈톡은 단순히 퀴즈를 풀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참여자가 콘텐츠 소비자이면서 창작자가 되는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차별성을 갖는다. 퀴즈톡의 유저는 문제를 출제하는 ‘퀴즈 크리에이터'와 문제를 푸는 '퀴즈 플레이어', 문제를 모아서 공유하는 '퀴즈 큐레이터'로 구분된다.

AI 챗봇인 '큐봇'을 통해 사용자가 선호하는 퀴즈를 태그 형식으로 선택하여 풀 수 있으며 유저들이 출제하는 퀴즈를 퀴즈톡 메인 화면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퀴즈를 출제하고 풀면서 모은 큐포인트는 퀴즈톡의 토큰 큐티콘(QTCON)으로 현금처럼 사용하거나 환전, 기부할 수 있다.

한편 퀴즈톡은 경쟁력을 바탕으로 더욱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유명 크리에이터와 협업으로 본격적인 마케팅도 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지식 플랫폼 기업을 목표로 하는 만큼, 다국어 버전의 론칭을 앞두고 있다.

전창섭 ㈜퀴즈톡 대표는 “퀴즈톡은 호기심과 재미, 리워드의 요소를 모두 갖췄으며, 추후 퀴즈톡에 모아진 다양한 형태의 퀴즈는 인공지능 스피커 등 다양한 형태의 퀴즈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전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