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톡-차플라인유튜브, 마케팅, 쇼핑몰 오픈 등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퀴즈톡-차플라인유튜브, 마케팅, 쇼핑몰 오픈 등 업무 협약 체결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8.09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퀴즈톡, 유저 참여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 전개
​퀴즈톡 전창섭 대표이사(왼쪽)는 차플라인 엔터테인먼트와 이벤트퀴즈 및 퀴즈출제의 업무협업(MOU)을 체결했다.
​퀴즈톡 전창섭 대표이사(왼쪽)는 차플라인 엔터테인먼트와 이벤트퀴즈 및 퀴즈출제의 업무협업(MOU)을 체결했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퀴즈 플랫폼 ㈜퀴즈톡이 고도화 과정을 진행하며 인기 크리에이터와 함께 마케팅을 벌이는 등 유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퀴즈톡은 참여자가 콘텐츠 소비자인 동시에 창작자가 되는 퀴즈 플랫폼이다.

㈜퀴즈톡은 차플라인 엔터테인먼트와 이벤트퀴즈 및 퀴즈출제의 업무협업(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차플라인 엔터테인먼트는 개그맨 차승환씨가 대표로 있는 에이전시 회사로 공연기획, 제작, 무대, 음향 등 영화, 방송, 행사에 배우와 가수, MC등을 전문적으로 섭외해주는 회사이다.

퀴즈톡의 유저들은 문제를 출제하는 ‘퀴즈 크리에이터'와 문제를 푸는 '퀴즈 플레이어', 문제를 모아서 공유하는 '퀴즈 큐레이터'로서 참여할 수 있다. 선호하는 퀴즈를 태그 형식으로 선택하면 챗봇 형태의 ‘큐봇’을 통해 퀴즈를 풀 수 있으며, 유저들이 출제한 퀴즈는 ‘채널’을 통해서 풀 수 있다. 퀴즈를 출제하고 풀 때마다 ‘큐포인트’가 주어진다.

전창섭 ㈜퀴즈톡 대표이사는 “유명 인플루언서가 출제하는 퀴즈를 퀴즈톡 유저들이 풀면서 퀴즈 출제에 대한 또 다른 아이디어를 자극받고, 퀴즈 순환 구조가 지금보다 더 잘 이루어 질 수 있는 자극제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전 대표는 “실제로 베타 버전보다 고도화된 버전을 새로 오픈한 뒤 유저들이 출제한 퀴즈 문제가 1만여 개를 달성하며 높은 참여도를 보이고 있고 평일에도 유저들이 꾸준히 유입되고 있지만, 주말이나 공휴일에 더 높은 유입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유저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3일 ㈜퀴즈톡은 홍콩 디지털 자산 플랫폼인 비츠닥(Bitsdaq)에 상장한다. 비츠닥(Bitsdaq)은 비트렉스(Bittrex)의 범아시아 파트너로, 전문적이며 편리한 가상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뢰 높은 거래소이다.

전창섭 대표이사는 “거래소 자체의 보안성, 투명성을 비롯하여 글로벌 플랫폼을 지향하는 시장 확장성을 염두하며 큐티콘(Qtcon)의 추가상장 거래소로 비츠닥(Bitsdaq) 상장을 추진했다”며 상장소식을 알렸다.

유저와 소통을 우선시하는 ㈜퀴즈톡에 대한 새로운 소식은 홈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js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