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1:50 (수)

NFT가 개인 비트코인 채굴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방법 '고마이닝'
상태바
NFT가 개인 비트코인 채굴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방법 '고마이닝'
  • 편집팀
  • 승인 2024.04.03 17: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비트코인 반감기 이벤트가 다가오면서, 한 채굴 회사가 개인 채굴자들이 게임에 남아있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고마이닝(GoMining)은 전통적인 비트코인 채굴 모델에 대한 NFT 기반 대안을 제공함으로써 더 접근하기 쉽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길을 열어준다. 이 전통적인 모델은 시작하기 위해 상당한 투자와 많은 양의 전기를 요구한다.

한때 개인 컴퓨터에서도 쉽게 수행되었던 비트코인 채굴(암호화 퍼즐을 해결하여 BTC를 생산하는 것)은 비트코인을 생산하는 난이도가 새로운 역사적 고점에 도달하고 계속 상승함에 따라 대규모 작업으로 발전했다.

또한, 블록 보상이 반으로 줄어드는 비트코인 반감기 이벤트는 개별 채굴자들에게 더 큰 어려움을 안겯줄 것이다. 이는 더 큰 플레이어들로부터의 증가하는 압력을 고려할 때 더욱 그러하다. 블록을 채굴할 실제 기회를 얻기 위해 필요한 엄청난 컴퓨팅 파워뿐만 아니라, 채굴 활동을 녹색 구역에서 유지하기 위한 저렴한 전기는 중요하고 찾기 어려운 자원이다.

그러나 암호화폐 생태계의 혁신은 채굴 작업의 물류 복잡성과 큰 투자의 필요성을 줄이고 있으며, BTC를 채굴하는 방법을 찾고자 하는 개인들에게 저렴한 대안을 제공하고 있다.


◆비트코인 채굴 토크나이징
글로벌 비트코인 채굴 회사인 고마이닝은 비트코인 채굴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고자 한다. 전 세계에 9개의 데이터 센터를 보유한 고마이닝은 채굴 보상에 대한 접근을 민주화하기 위해 설계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플랫폼은 대규모 재정 자원과 기술 전문 지식으로 지배되는 전통적인 채굴에 대한 저렴한 대체물인 NFT 기반 대안을 제공한다. 고마이닝은 자신의 Liquid Bitcoin Hashrate 개념을 활용하여, 이더리움과 BNB 체인에서 채굴할 수 있는 NFT에 컴퓨팅 파워를 할당한다.

NFT를 구매한 사용자들은 1에서 5,000 테라해시(Terahash, TH/s) 당 초당 범위의 실제 컴퓨팅 파워 소유권을 확보하는 NFT를 보유함으로써, 자체적으로 물리적 장비를 설치하거나 유지할 필요 없이 BTC 채굴 보상의 일부를 받을 수 있다.

NFT 보유자들은 몇 번의 클릭만으로 컴퓨팅 파워와 에너지 효율성을 조정하고 확장할 수 있는 기능에 접근할 수 있다. NFT의 파워에 기반하여, 사용자들은 매일 채굴 보상을 받게 되며, 이는 그들의 내부 또는 외부 BTC 지갑으로 입금된다.


◆보상적인 생태계 창출
고마이닝 플랫폼의 유틸리티 토큰인 GOMINING은 역동적이고 보상적인 생태계를 창출하기 위해 목표를 가지고 있다. 사용자들은 NFT 구매와 업그레이드를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 결제에 토큰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전기 요금에 대해 추가적으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고마이닝 NFT 보유자를 위한 기본 전기 가격은 kWh당 $0.05로, 플랫폼의 토큰을 사용하여 에너지 비용을 지불함으로써 더욱 감소될 수 있다.

고마이닝 토큰으로 구동되는 또 다른 메커니즘은 커뮤니티 거버넌스를 유지하고 장려하기 위한 vote-escrow veTokenomics 구조이다. GOMINING 토큰을 veGOMINING 계약에 잠그는 것으로, 사용자들은 거버넌스 권리를 얻고 관리 참여자들에게 할당된 보상을 공유할 수 있다. 토큰 홀더들은 1주에서 4년까지의 기간 동안 GOMINING 토큰을 스테이킹함으로써 플랫폼의 투표 절차에 참여할 수 있다.

플랫폼의 알고리즘은 전기 및 유지보수 비용을 커버하는 데 사용된 모든 GOMINING 토큰을 소각하는 과정을 통해 영구적으로 순환에서 제거하여, 디플레이션을 유리하게 하고 토큰 가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알고리즘은 또한 발행된 토큰을 서비스 제공자, 커뮤니티 보상, 스테이커 및 고마이닝 팀에 재분배한다.


◆비용 효율적인 BTC 채굴
다가오는 비트코인 반감기 이벤트는 채굴 작업의 비용 효율성을 유지하기 위해 에너지 효율적인 채굴 장비를 사용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고마이닝은 사용자들이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디지털 채굴기의 효율성을 원활하게 향상시킬 수 있게 해주며, 이는 물리적 채굴 장치의 군대를 확장하고 업그레이드하는 것보다 훨씬 쉽고 빠르다.

투자 위험을 크게 줄이고 장벽을 제거함으로써, 고마이닝은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실제 가치를 제공하고자 한다. 단순함과 사용의 용이성을 위해 구축된 플랫폼은 모든 수준의 암호화폐 경험을 가진 사용자들을 환영하며, 신뢰할 수 있고 예측 가능한 수익을 통해 신뢰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둔다.

현재 총 해시율이 300만 TH/s를 초과하는 고마이닝은 인프라를 강화할 계획이며, 2025년까지 총 해시율을 2500만 TH/s에 이르게 하려고 한다.

비트코인 채굴의 난이도가 새로운 높이에 도달함에 따라, 대규모 데이터 센터와 저렴한 전기가 필수적이지 않은 새로운 접근 방식이 등장한다. 이러한 접근성과 사용자 친화적인 환경으로의 전환은 더 포괄적인 채굴 미래의 기반을 마련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