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우 네트워크, WOO X 유동성 향상 위해 마켓메이커로부터 900만 달러 조달
상태바
우 네트워크, WOO X 유동성 향상 위해 마켓메이커로부터 900만 달러 조달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1.18 17: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우 네트워크(WOO Network)가 마켓 메이커(DMMs)로부터 900만 달러의 자금 조달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전략적 모금의 주요 목적은 WOO X의 유동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마켓 메이커들과 WOO를 하나로 묶는데 있다. 전략적 자금 조달에 참여한 기관에는 윈터뮤트(Wintermute), 셀리니 캐피탈(Selini Capital), 타임 리서치(Time Research), 프레스토 랩스(Presto Labs), 펄사(Pulsar), 알파랩 캐피탈(AlphaLab Capital), 이피션트 프론티어(Efficient Frontier), 앰버(Amber), 그리고 리버사이드 헤지(Riverside Hedge)가 포함됐다.

잭 탄(Jack Tan) WOO 공동 설립자는 "WOO X의 DMM 프로그램을 지난해 8월에 시작한 후 마켓 메이커들과의 확장된 관계를 공유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 주요 마켓 메이커들은 우리 플랫폼에 대한 신뢰를 강조하며 총 900만 달러라는 자금을 모았으며, 우리는 향후 몇 달 동안 WOO X의 유동성이 BTC 및 ETH 선물 시장을 시작으로 알트코인 선물 및 모든 현물 시장으로 확장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3분기에 WOO X는 단일 유동성 제공자인 크로노스 리서치(Kronos Research)에서 벗어나 현물 및 선물 마켓을 위한 유동성 제공 업체 생태계로 비즈니스 모델을 개편했다. 몇 가지 주목할만한 조치에는 수수료 구조 업데이트, 동시에 여러 마켓 메이커들(DMM)이 견적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 인프라의 강화, USDT에서의 메이커 리베이트 도입 및 마켓 메이커(DMM) 보상 풀을 시작하여 WOO X에서 유동성을 제공하도록 이들에게 더 많은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이 포함됐다.

또한 WOO는 2024년 1분기에 현물 시장을 위한 DMM 프로그램을 시작함으로써 비즈니스 모델을 계속 개선할 전망이다. 이러한 모든 노력을 통해 WOO X는 올해 2분기까지 100%의 보호 비율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써 WOO X의 서비스 약관 중 마켓 메이커에게 고객 자산을 대여할 수 있는 조항이 제거되며, 이는 WOO의 커뮤니티로부터 주요 요청 사항 중 하나였다.

공동창업자인 탄은 "이 자금이 주로 글로벌 시장 확장과 제품군 개선에 재투자하고 주요 시장에서 규제 라이센스를 획득하며 CeFi 전반에 걸쳐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에 사용될 것"이라며 "시리즈 A투자라운드의 4분의 1 미만인 점을 감안할 때 이 계획의 주요 목적이 자본을 조달하기보다 유동성 공급자의 이익을 조정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전통적인 벤처 캐피탈 펀드보다는 WOO X의 유동성 개선에 기여할 마켓 메이커가 독점적으로 참여했다"고 덧붙였다.

에브게니 가에보이(Evgeny Gaevoy) 윈터뮤트(Wintermute) CEO는 "우(WOO) 팀이 견고한 유동성을 제공하는 데 있어 우리의 전문성을 활용함에 따라 협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2023년 후반기에 걸쳐 우(WOO) 팀과 신뢰를 쌓아온 우리는 이제 이들이 성장하고 확대하며 거래소로서 최고의 위치를 굳힐 수 있는 잠재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김용진 프레스토 랩스(Presto Labs) 공동 창업자는 "우(WOO)와의 이번 파트너십은 최고 수준의 거래 플랫폼에서 유동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아시아에서 가상 자산의 사용 증가에 기여한다는 우리의 목표와 일치한다"며 "우리는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혁신적인 기술을 구축하며, 규제 준수를 유지하여 번창하는 가상 자산 생태계 내에서 믿음과 신뢰를 조성한다는 비슷한 사명을 공유하고 있다"고 우(WOO)에 보낸 별도의 성명서에서 말했다.

한편, 셀리니 캐피탈(Selini Capital)의 CIO인 조르디 알렉산더(Jordi Alexander)는 "현재 급성장하고 있는 플랫폼 중 하나인 우(WOO)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데 투자하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의 거래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팀이 대규모 현물 시장에도 진출함에 따라 거래소를 더욱 개선할 수 있게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투자 결정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본 문서의 내용은 다른 언어로 번역되어 다른 플랫폼에 공유되었습니다. 오역으로 인해 게시물 간의 불일치가 발생할 경우 당사 공식 웹사이트의 영어 버전이 우선 적용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