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7:27 (금)

5번째 여정 마친 CCBR… '블록체인·디지털자산 전문가 과정' 5기 수료식
상태바
5번째 여정 마친 CCBR… '블록체인·디지털자산 전문가 과정' 5기 수료식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12.14 15: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국내 블록체인 산업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는 포스텍 CCBR이 전문가 양성을 위한 다섯 번째 교육 여정을 마무리했다.

지난 13일 CCBR(Center for Crypto Blockchain Research)은 서울 강남구 해시드 라운지에서 포스텍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 전문가 과정 5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수료식은 △네트워킹 △개회식 △축사 △프로그램 결과 보고 △수료증 수여식 △기념촬영 △축하만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수료식에는 김성근 포스텍 총장이 직접 참석하여 수료생들에게 축하 및 격려를 건네 호응을 받았다.

이번 포스텍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 5기는 우종수 포스텍 CCBR 공동센터장을 비롯하여 포스텍 출신인 김종현 파라메타 대표,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 박재현 람다256 대표, 연창학 블록오디세이 파운더, 장민 뉴프라미스랩 대표가 강사로 나섰다.

이 외에도 오태민 건국대학교 교수, 오현옥 한양대학교 교수, 조현진 젤리스페이스 대표, 구태언 법무법인 린 파트너 변호사, 오준희 이스크라 이사가 강사진으로 합류하여 교육을 진행했다.
 

김성근 포스텍 총장
홍원기 포스텍 교수

홍원기 포스텍 교수에 따르면 포스텍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 프로그램의 특징은 업계에 속한 이들을 위해 업계 리더들에 의해 강의가 진행된 것이다. 현재 포스텍 동문들은 블록체인 및 크립토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해당 과정은 이들이 주축이 되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강의는 블록체인의 철학 및 기반 기술 등 이론적인 내용부터 투자와 생태계 등에 대한 내용까지 다뤄 실무에 응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학문적 내용뿐만 아니라, 산업친화적 교육프로그램으로 실제 비즈니스 케이스 스터디 위주로 설계됐다. 또한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점검하고, 블록체인 기술과의 교차점 및 응용점을 찾아 발전시켜 나가는 과정도 포함됐다.

CCBR은 수료를 마친 수강생들에게 포스텍 총장 명의 수료증과 포스텍 총동창회 준회원 자격을 부여했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서는 추첨을 통한 NFT 이벤트도 진행됐다. 해당 NFT는 이번 5기 과정의 강사였던 오준희 이스크라 이사가 지원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