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4 17:40 (금)

포스텍 블록체인·디지털자산 전문가 과정 5기 입학식 개최
상태바
포스텍 블록체인·디지털자산 전문가 과정 5기 입학식 개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9.21 17: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텍 블록체인·디지털자산 전문가 과정 운영위원 및 수강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포스텍 블록체인·디지털자산 전문가 과정 5기가 문을 열었다.

포스텍 크립토블록체인연구센터(CCBR)가 이끄는 포스텍 블록체인·디지털자산 전문가 과정 5기 입학식이 지난 20일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열렸다.

이번 5기 입학식에서는 CCBR 공동센터장인 홍원기 교수가 CCBR과 블록체인 전문가 5기 과정 커리큘럼에 대해 안내하고 박영택 바이글로벌 회장이 축사를 진행했다.

CCBR은 2019년 포스텍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 1기를 시작하고, 블록체인 기술 및 응용에 대한 연구와 크립토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홍원기 CCBR 공동센터장
포스텍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 전문가 과정 5기 입학식에 참석한 수강생들

홍 교수에 따르면 포스텍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 프로그램의 특징은 업계에 속한 이들을 위해 업계 리더들에 의해 강의가 진행된다는 것이다. 현재 포스텍 동문들은 블록체인 및 크립토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해당 과정은 이들이 주축이 되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5기 과정은 이날 입학식을 시작으로 △김종협 파라메타 대표 △우종수 포스텍 CCBR 센터장 △오태민 건국대학교 교수 △박재현 람다256 대표 △장민 뉴프라미스랩 대표 △오현옥 한양대학교 교수 △조현진 젤리스페이스 대표 △구태언 법무법인 린 파트너 변호사 △연창학 블록오디세이 파운더 △오준희 이스크라 이사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 등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는 블록체인의 철학 및 기반 기술 등 이론적인 내용부터 투자와 생태계 등에 대한 내용까지 다뤄 실무에 응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학문적 내용뿐만 아니라, 산업친화적 교육프로그램으로 실제 비즈니스 케이스 스터디 위주로 설계됐다. 또한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점검하고, 블록체인 기술과의 교차점 및 응용점을 찾아 발전시켜 나가는 과정도 포함된다.

포스텍 전문가 과정은 12주 강의 외에도 수강생들이 준비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대한 발표를 할 수 있는 기회와, VC들이 심사역으로 참여하는 Q&A 세션이 함께 준비되어 있다. 수료를 마친 수강생에게는 포스텍 총장 명의 수료증과 포스텍 총동창회 준회원 자격이 부여된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