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네오핀,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티커 캐피탈과 MOU 체결
상태바
네오핀,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티커 캐피탈과 MOU 체결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11.23 13: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네오핀)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글로벌 씨디파이(CeDeFi) 프로토콜 네오핀은 글로벌 엑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 ‘티커 캐피탈(Ticker Capital)’과 웹3 생태계 다변화 및 신규 사업 개척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티커 캐피탈은 지난 2018년부터 6년 동안 50여개 이상의 프로젝트에 투자, 자문, 인큐베이팅 등을 제공한 웹3 엑셀러레이터다. 캐리 프로토콜, 슈퍼워크 등에 투자를 단행했으며 이스크라, 릴리어스, 레드브릭 등 국내 유명 프로젝트를 포함해 다양한 기업의 엑셀러레이팅을 진행 중이다. 주요 활동 지역은 한국, 중화권, 싱가포르, 동남아시아 및 북미 지역이다.

네오핀과 티커 캐피탈은 이번 MOU를 통해 각 사의 웹3 생태계를 한층 다변화해 나갈 계획이다. 네오핀의 글로벌 거점은 아랍에미리트(UAE)와 일본, 동남아시아이고, 티커 캐피탈은 중화권과 이스라엘, 북미 지역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다. 활동 지역과 비즈니스 모델이 상반되면서도 강점이 뚜렷한 만큼, 양사는 상호 보완적 파트너십을 통해 생태계 다변화 및 신규 사업 분야 개척, 웹3 탑티어(Top-Tier) 프로젝트 발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네오핀은 씨디파이 프로토콜을 중심으로 게임, 메타버스, 대체불가토큰(NFT), 서비스 등 웹3 생태계를 확장 중이다. 티커 캐피탈이 투자하거나 엑셀러레이팅 한 웹3 프로젝트 중 네오핀과 시너지가 날 수 있다고 판단되면 적극적으로 플랫폼을 연동하고 파트너십 교류에 나설 예정이다. 이를 통해 우수한 웹3 프로젝트를 네오핀 생태계로 편입시키고, 디파이 상품 론칭 및 글로벌 유저 확보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네오핀의 웹3 파트너사 역시 티커 캐피탈과의 네트워킹 추진을 통해 글로벌 성공 가능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네오핀은 지난 2017년부터 이더리움, 트론, 카르다노, 코스모스 등 다양한 글로벌 블록체인 노드 밸리데이터(네트워크 검증인) 운영자로 참여하며 블록체인 전문성과 기술력을 쌓아왔다. 지난해에는 씨디파이 프로토콜 네오핀을 출시해 안전하고 편리한 디파이 플랫폼 이용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투자진흥청(Abu Dhabi Investment Office, ADIO) 혁신 프로그램 기업으로 선정되어 직간접 투자를 유치했고, UAE 금융특구 ADGM(Abu Dhabi Global Market)과 함께 세계 최초로 디파이 규제안을 민관 협력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

네오핀 김용기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글로벌 거점 확장 및 웹3 생태계 다변화에 나설 것”이라며 “네오핀과 티커 캐피탈은 서로의 강점이 뚜렷한 만큼 상호 보완적 파트너십을 통해 강력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티커 캐피탈의 칭후아 리(Qinghua Li) 대표는 “네오핀과 협력하게 되어 영광이며 향후 한국과 글로벌 시장에서 네오핀과 진행할 컬래버레이션과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티커 캐피탈은 최근 한국 최대 알파커뮤니티인 서치파이(SearchFi)와 통합을 진행한 만큼, 우리는 전 세계 커뮤니티에 네오핀의 가시성과 매력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다. 궁극적으로 네오핀이 훨씬 더 큰 규모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