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홍콩 거래소·청산소, DAML 기반 결제 플랫폼 'HKEX 시냅스' 출시
상태바
홍콩 거래소·청산소, DAML 기반 결제 플랫폼 'HKEX 시냅스' 출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10.05 15: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KEX가 'HKEX 시냅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상장 시장 운영사인 홍콩 거래소 및 청산소(Hong Kong Exchanges and Clearing Limited)가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플랫폼을 출시한다.

4일(현지 시각) 더블록에 따르면 홍콩 거래소 및 청산소는 DAML 기반 결제 플랫폼 HKEX 시냅스(HKEX Synapse)를 오는 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HKEX 시냅스는 스마트 계약을 사용하여 거래 후 워크플로우를 강화함으로써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결제 위험을 낮추며 투명성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는 홍콩과 중국 본토 시장을 연결하는 시장 접근 프로그램인 스톡 커넥트(Stock Connect)의 일부다.

HKEX 그룹 신흥 비즈니스 및 FIC 책임자 글렌다 소(Glenda So)는 성명에서 "중국 본토 주식 시장에 대한 국제적 참여를 위한 다음 단계의 성장을 지원할 스톡 커넥트 인프라의 주요 개선 사항인 HKEX 시냅스를 출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기술 기반 플랫폼은 거래 후 효율성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좋고 강력한 생태계를 구축하여 시장 성장과 투자자 성장 전략을 모두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HKEX 시냅스는 블록체인과 중앙화된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를 동기화할 수 있는 오픈소스 스마트 컨트랙트 언어 DAML을 사용한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