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터보체인 재단 (주)아시아스타엔터테인먼트(대표:엄영식 회장)가 지난 22일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반 W2E(Watch to Earn) 영상 플랫폼 '터보 플레이하우스(Turbo Playhouse)'의 개발 완료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홍보에 들어갔다.
지난 6월 개발 S/T 부분 일부를 언론에 공개한 바 있는 '터보 플레이하우스'는 모바일 앱으로 작동하여 캐릭터 식.음료 등 각종 제품에 부착된 동영상 정보가 들어간 QR 코드를 스캔하면 다양한 커머셜 콘텐츠와 함께 해당 숏츠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사용자는 시청 시간에 따라 리워드 포인트를 받아 앱 내에 적립하거나 터보 레저클럽의 쇼핑몰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도 있고, 기프트박스의 스타벅스, GS25, CU, 이마트24시 등 디지털 화폐로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터보 플레이하우스' 와 연동되는 QR 코드가 인쇄된 다양한 완구와 식.음료를 올 출시 예정인 (주)아시아스타엔터테인먼트의 엄영식 회장은 이번 개발 완료를 발표하는 자리에서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반 O2O 플랫폼 '터보 플레이하우스'를 통해 누구나 쉽고 편하게 블록체인 기술을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 기쁘다”라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