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니어프로토콜(NEAR), 코인원 원화마켓 상장
상태바
니어프로토콜(NEAR), 코인원 원화마켓 상장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9.21 13: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코인원)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니어프로토콜(NEAR)을 원화마켓에 추가한다고 21일 밝혔다.

거래소에 따르면 니어프로토콜의 입금 오픈 시각은 오전 10시 출금 오픈은 오후 2시다. 

거래 예정 시각으로 매도 오픈은 오후 2시, 매수 오픈이 오후 2시 5분이다. 시장가 예약가 오픈 시각은 오후 3시다.

니어프로토콜의 기준가는 1,489원으로 출금수수료는 0.1 NEAR다.

니어프로토콜(NEAR Protocol)은 사용자와 개발자 모두에게 친숙하고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레이어1 블록체인이다. 사용자들은 니어프로토콜 월렛을 통해 복잡한 문자열로 이루어진 지갑 주소를 사람이 읽을 수 있는 형태로 표기하거나 계정 추상화(Account abstraction)의 개념을 도입하여 모든 지갑에서 스마트 컨트랙트를 적용하여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지갑의 키(FullAccess Key, FunctionCall Key)를 구분함으로써 탈중앙화 어플리케이션을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자들에게는 Rust, JS SDK, 온라인 IDE 등의 간편한 도구를 제공하여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을 용이하게 하는 개발자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한다. NEAR는 플랫폼 코인으로, 생태계 내에서 거래 및 데이터 저장 수수료, 밸리데이터 노드를 직접 실행하거나 위임하기 위한 스테이킹 및 보상 및 프로토콜 거버넌스 참여 등에 활용된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