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9-22 19:14 (금)

터보체인 재단, 코드어스와 '터보 플레이하우스' 연동 P2P 플랫폼 '터보 숏츠' 개발 중
상태바
터보체인 재단, 코드어스와 '터보 플레이하우스' 연동 P2P 플랫폼 '터보 숏츠' 개발 중
  • 편집팀
  • 승인 2023.09.08 15: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보 플레이하우스’와 연동되는 P2P 영상 콘텐츠 제공 플랫폼 ‘터보 숏츠’ 디자인 시안.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터보체인 재단 (주)아시아스타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보유한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W2E(Watch to Earn) 동영상 플랫폼 ‘터보 플레이하우스’와 연동되는 P2P 영상 콘텐츠 제공 플랫폼 ‘터보 숏츠’를 개발 중이라고 지난 9월 5일 밝혔다.

‘터보 숏츠’는 터보체인의 블록체인 기술 협력 업체인 코드어스가 개발을 진행 중이며, 사용자는 창작자가 되어 플랫폼에 콘텐츠를 등록하거나 업로드된 숏츠 영상의 시청을 통해 터보체인(TBC)과 연동된 리워드를 받을 수 있게 된다.

‘터보 숏츠’를 통해 사용자는 콘텐츠를 만들거나 시청하기 위한 토큰을 얻을 수 있는데, 사용자가 직접 영상 콘텐츠의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15초~1분 정도 되는 영상을 ‘터보 숏츠’에 업로드하면 터보체인의 또 다른 영상 플랫폼인 ‘더 플레이 하우스’와 동시에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에 자동으로 업로드되고 조회수에 의해 리워드를 받게 된다.

이번 개발 계획을 주도한 코드어스의 방신석 대표는 이번 개발의 취지와 목표를 묻는 질문에 대하여 “크리에이터 경제가 급성장하고 크리에이터들이 콘텐츠 생산의 중추적인 세력이 되고 있는 지금, 우리는 크리에이터들이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를 생성하거나 시청하기 위한 리워드를 블록체인 기반으로 투명하고 안전하게 주고받을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 한다.” 라고 답변했다.

‘터보 숏츠’는 ‘터보 플레이하우스’와 더불어 올인원 생활 플랫폼인 ‘터보 레저클럽’과도 연동될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