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람다256, 앱토스와 파트너십 체결… '루니버스' 지원 예고
상태바
람다256, 앱토스와 파트너십 체결… '루니버스' 지원 예고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9.04 17: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두나무의 계열사이자 블록체인 전문기업 ‘람다256(Lambda256)’은 4일 진행된 자체 행사 ‘Luniverse Rising Web3 in Seoul’에서 앱토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자사 서비스 ‘루니버스’에서 앱토스 서비스 지원을 예고했다.  

오늘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서울에서 진행된 행사 ‘Rising Web3 in Seoul’에서 람다256의 김재홍 사업 리드는 루니버스 플랫폼의 퍼블릭 체인 확장 버전, ‘루니버스 NOVA’를 소개하며 하반기에 지원할 신규 체인으로 ‘앱토스(APTOS)’를 예고했다. 

람다256은 자체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에 앱토스를 연동함으로써, 앱토스 노드 서비스, 기술 교육, 커뮤니티 지원 등 기술 협업을 통해 양사의 국내외 웹3 서비스 생태계 확장에 기여할 계획이다. 

한편, 루니버스 개발 플랫폼에서는 올해 이더리움, 폴리곤, 아비트럼 등의 EVM계열 네트워크 노드 및 멀티체인 API 지원을 시작한 바 있으며, 앱토스는 Non-EVM 계열 네트워크 중 처음으로 연동하는 체인으로 선보인다. 

람다256 김재홍 사업 리드는 “앱토스와의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앱토스의 국내 시장 확장을 지원하고, 루니버스의 글로벌 확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