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디파이 기초부터 용어·동작 원리 다 담았다… '디파이 사용설명서' 발간
상태바
디파이 기초부터 용어·동작 원리 다 담았다… '디파이 사용설명서' 발간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8.22 16: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디파이(DeFi)의 기초부터 전반적인 주요 서비스들에 대한 기본 개념과 용어, 동작 원리를 쉽게 풀어 쓴 '디파이 입문서'가 출간됐다.

유튜브 채널 크립템포(Crypttempo) 측은 암호화폐 전문가 박미쁨(요가파이어), 임성현 및 김태훈 아주대학교 교수가 공동 집필한 '디파이 사용설명서(암호화폐가 바꿀 새로운 부의 탄생)'를 발간했다고 최근 밝혔다.

출판사 시크릿하우스를 통해 발간된 이번 단행본은 △1장: 머니 레고의 시작, 스테이블코인 △2장: 디파이 예금과 대출, 랜딩 프로토콜 △3장: 블록체인 거래소, DEX △4장: 이자 농사짓기 △5장: 디파이 리스크 관리하기 및 디파이에 입문하기 전 반드시 알아아야 할 상식을 다룬 부록까지 크게 6가지로 나뉜다.

암호화폐 시장에서의 부는 암호화폐 가격의 상승에 대한 기대감, 거래소나 블록체인 네트워크 사용 및 작업증명 보상 등의 수수료, 자산으로의 암호화폐 활용에 대한 이자라는 3가지 원천에 기인한다. '디파이 사용설명서'는 암호화폐 부의 원천 3가지에 모두 맞닿아 있는 디파이를 본격적으로 다뤘다.

또한 디파이의 핵심적인 개념들을 알기 쉬운 말로 풀어 설명하여 현재까지 나온 주요 프로젝트들을 쉽게 이해하고 디파이의 잠재력을 깨달을 수 있도록 돕는다. 주요 개념들은 짧은 영상으로 제작하여 기본 개념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냈다. 영상은 원고 속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책의 공동 저자인 임성현 암호화폐 전문가는 "미래에 폭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디파이 사용의 저변을 넓혀 대중화에 이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을 목표로 '디파이 사용설명서'를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