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프랙스 쉐어(FXS), 코인원 원화마켓 상장
상태바
프랙스 쉐어(FXS), 코인원 원화마켓 상장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8.17 14: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코인원)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프랙스 쉐어(FXS)의 거래를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공지에 따르면 프랙스 쉐어의 입금 오픈 시각은 17일 오전 10시, 출금 오픈은 오후 2시다.

거래 예정 시각은 매도 오픈이 오후 2시, 매수 오픈이 오후 2시 5분이다. 시장가 예약가 오픈 시각은 오후 3시다.

기준가는 8,800원으로 출금수수료는 0.4 FXS다.

Frax Finance는 스테이블 코인을 발행하고 디파이(DeFi)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토콜이다. 현재 Frax Finance는 3개의 스테이블 코인과 이를 지원하는 다양한 디파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Frax 생태계 내에서 가장 주목받는 스테이블 코인은 FRAX다. FRAX는 담보자산 기반 스테이블 코인의 자본 비효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담보자산과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의 매커니즘을 결합한 최초의 하이브리드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이다. FXS는 Frax 생태계의 핵심 유틸리티 토큰으로 사용자가 새로운 FRAX를 발행할 때마다 예치한 FXS는 소각되며, FRAX를 상환하면 FXS는 새롭게 발행되어 담보와 함께 사용자에게 반환된다. 생태계 내에서 더 많은 FRAX가 사용될수록 FXS 보유자는 그 만큼의 가치를 획득하게 된다. 더불어 FXS는 프로토콜 내에서 락업 기반 스테이킹을 통해 veFXS(vote-escrow FXS)를 획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veFXS 보유자는 Frax 인프라 서비스와 AMO에서 발생한 수익을 분배받을 수 있으며, Frax 생태계에 유동성을 공급할 때 발생하는 보상의 가중치(Gauge)를 조절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내용과 관련된 프로토콜 거버넌스에 투표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된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