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30 (월)

크라켄, 미국 현물 거래량 점유율 18개월 만에 최고치 기록
상태바
크라켄, 미국 현물 거래량 점유율 18개월 만에 최고치 기록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7.18 11: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Kraken)은 지난 18개월 동안 미국 현물 거래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17일(현지 시각)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러한 증가는 사용자가 현물 거래, 마진 거래, 스테이킹에 접근할 수 있는 크라켄 프로(Kraken Pro) 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과 일치한다. 이 플랫폼은 2023년 1월부터 6월까지 사용자가 5배 증가했다. 

크라켄의 제품 디렉터 섀넌 커타스(Shannon Kurtas)는 더블록에 "이전 플랫폼에 비해 새로운 프로 플랫폼을 사용하는 고객의 사용량과 활동이 급격히 증가했다"며 "지난 18개월 동안 두 배로 성장시킨 부문"이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커타스는 크라켄의 글로벌 현물 시장 점유율이 지난 18개월 동안 두 배로 증가했지만, 미국에서는 아직 그다지 높지 않다고 말했다.

유로화 표시 시장에서 크라켄은 수년 동안 선두주자였다. 지난 12개월 동안 크라켄의 점유율은 35%에서 50% 이상으로 증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커타스는 "사용자가 선호하는 시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플랫폼에 계속 참여할 수 있도록 가격 알림과 같은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는 여러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