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GGX, 시드니 테스트넷 검증자 프로그램 공개… 인터체인 인프라 발전의 진보
상태바
GGX, 시드니 테스트넷 검증자 프로그램 공개… 인터체인 인프라 발전의 진보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3.07.14 15: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GX는 혁신적인 인터체인 인프라 프로토콜로서 웹3 기술 생태계 내에서 다양한 최첨단 분야를 연결하고 있다. 이를 통해 상호운용성, 프로그래밍 가능성, (ZK) 제로지식 검증 등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GGX는 다른 스마트 계약 계층에서 발생하는 인터체인 통신과 유동성 이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크로스체인 가용성을 제공하며, 이는 웹3 산업 전반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GGX는 IBC, XCMP, LayerZero 등을 통한 원활한 상호작용을 위해 프로토콜에 중립적인 통신을 지원한다.

GGX의 하이브리드 가상머신은 EVM, WASM 및 다양한 도구를 지원하여 크로스체인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데 특화되어 있다. 이는 크로스체인 애플리케이션과 제로지식 기반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크로스체인 DeFi 등에 적합하다. 또한 GGX의 사용자 정의 인센티브화된 메시지 전달 프로토콜(IMDP)은 경량 클라이언트를 활용하여 대규모의 효율적인 크로스체인 통신을 원활하게 지원한다.

GGX는 이제 개발자 커뮤니티를 위해 인센티브화된 검증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시장에서 존재하는 취약하고 불안정한 크로스체인 인프라로 인한 위험을 회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GGX는 Multi-Party Computation, Embedded Hybrid VM, 그리고 탈중앙화된 Oracle 기능을 활용하여 개발자들이 크로스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핵심적인 문제점을 해결한다.

GGX 시드니 테스트넷 검증자 프로그램
현재 비밀리에 진행 중인 몇 개의 프로젝트는 GGX 기술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혁신적인 DeFi를 구축하고 있다. GGX의 크로스체인 지원과 프로그래밍 가능성을 바탕으로 이들 프로젝트는 자신들의 강점을 극대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드니 테스트넷 검증자 프로그램은 시드니 테스트넷에 참여하고자 하는 개발자들을 유인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이는 메인넷으로 나아가는 중요한 단계이며, 그 결과로 상호운용성의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온다. 시드니 테스트넷은 GGX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한 스테이크 프로프 네트워크로, 실제 메인넷과 동일한 조건을 모방하고 있다. GGX의 테스트넷 디자인은 실제 환경과 유사한 네트워크 동작과 활동을 모방하고 있다. 따라서 검증자 운영자와 블록체인 애호가들은 시드니 테스트넷 검증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GGX의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가상머신에는 제로지식 증명 시스템을 위한 EVM 기반의 프리컴파일이 포함되어 있다. 구체적으로는 Groth16과 Plonk 증명 시스템에 대한 프리컴파일이 가상머신에 포함되어 있는데, 이들은 가장 널리 사용되고 검증된 제로지식 증명 프리미티브다. 이러한 최고의 지원을 통해 제로지식 프로그램은 네이티브하고 효율적인 온체인 환경에서 배포될 수 있으며, 따라서 사용 시 관련된 가스 비용을 최대 1000배까지 절감할 수 있다.

토크노믹스 
GGXT (GGX 테스트넷) 토큰은 초기 공급량이 10억 개이며, APY 보상률은 14.93%에서 시작한다. 이 보상률은 매년 6.7%씩 감소하여 30년 동안 점진적으로 2%에 근접하며, 그 이후에는 영원히 안정화된다. 이러한 조정은 메인넷 동작을 모방하기 위한 것으로, GGX의 최종 토크노믹스 설계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거버넌스 
시드니 테스트넷은 민주적인 투표 시스템을 도입했다. 모든 검증자는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또는 토큰경제 파라미터 변경을 제안할 수 있다. 제안은 최소한 1000 GGXT의 토큰을 보유한 검증자들에 의해 투표의 대상이 된다. 제안은 단순한 다수결 원칙에 따라 승인 또는 거부된다.

제한과 제약 
비상 시를 대비하여 GGX 팀은 네트워크를 업그레이드하고 구성하는 권한을 가지고 있는 특권적인 접근권한을 보유한다. 이 비상 대응은 긴급한 상황에 대비한 것이지만, GGX는 이를 일시적인 설정으로 유지할 계획이다. 특권적인 접근권한은 GGX 네트워크가 성장하고, 이를 위해 비상 대응 메커니즘을 필요로하지 않을 정도로 스스로 지속 가능해질 때까지 유지된다. 개입이 발생하는 경우, GGX 팀은 완벽한 투명성을 유지하며, 취해진 조치를 명확하게 커뮤니티와 네트워크 참여자들에게 알릴 것을 약속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Tag
#GGX #GGX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