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4 17:40 (금)

마브렉스, MBX 코인 6.7억개 소각한다… 토크노믹스 개편 일환
상태바
마브렉스, MBX 코인 6.7억개 소각한다… 토크노믹스 개편 일환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7.12 14: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마브렉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마브렉스)는 토크노믹스 개편의 일환으로 오는 19일 MBX 코인 약 6억 7,000만개를 소각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각 대상 코인은 마브렉스에서 발행한 총 10억개의 코인 중 사용 계획을 발표하지 않은 약 67%의 물량이다.

마브렉스는 지난 7월 4일부터 10일까지 멤버십 NFT ‘마블러십’ 및 MBX 코인 홀더들을 대상으로 공식 커뮤니티와 보팅(Voting) 사이트 등을 통해 소각 관련 찬반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에서는 참여자들의 99%가 찬성하는 압도적 지지를 기반으로 소각이 결정됐다.

약 6억 7,000만 개의 MBX 코인은 블록체인 공시 플랫폼 코인마켓캡(CoinMarketCap)과 쟁글(Xangle), MBX 공식 커뮤니티 등에 소각 관련 정보 사전 공시 후 오는 19일 전량 소각될 예정이다.

마브렉스는 올 하반기 중 보다 강화된 수준의 토큰 소각 정책을 선보일 예정이며, 게임 토크노믹스 개편 기반의 코인 유틸리티 확장을 통해 지속가능하고 신뢰도 높은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마브렉스 및 MBX 생태계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텔레그램, 트위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