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젠틀파파스X제로엑스앤드, 'NFT 통합 솔루션' 협력 강화
상태바
젠틀파파스X제로엑스앤드, 'NFT 통합 솔루션' 협력 강화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7.10 11: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NFT(대체불가토큰) 솔루션 ‘크로믹스(CROMIX)’를 운영중인 웹3 전문기업 젠틀파파스는 NFT 렌탈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제로엑스앤드(0X&)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제로엑스앤드는 NFT 게임을 개발하는 회사를 위한 다양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멀티 체인(Multi-chain)에 적용할 수 있는 NFT 렌탈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현재 제로엑스앤드에서 주목 받고 있는 기술은, 게임 내 NFT(아이템, 캐릭터 등)를 다른 사람에게 빌려줄 수 있다는 것이다. 해당 솔루션은 신규 유저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충성 유저들에게는 렌탈 등을 통한 이익을 줄 수 있어 게임 성공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젠틀파파스는 ‘크로믹스(CROMIX)’ 솔루션 내에, 제로엑스앤드가 개발중인 NFT 렌탈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NFT 렌탈 기능까지 추가가 된다면 ‘크로믹스(CROMIX)’ 솔루션은 NFT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갖추게 된다.

크로믹스(CROMIX) 솔루션의 경우 △디지털 이미지 조합 및 제작을 할 수 있는 제너레이터 기능 △NFT를 판매하기 위한 사이트 제작(Mint Page) △기존 충성 고객 등에게 대량으로 지급할 수 있는 NFT 대량 전송 △프로모션 지급을 위한 해당 홀더 체크를 위한 촬영 스냅샷 등을 제공 하고 있다. 제로엑스앤드와 협력을 통해 크로믹스에서 발행된 NFT를 이제는 렌탈 서비스까지 가능하다.

NFT를 보유한 고객은 렌탈 시스템을 통해 통해 투자, 게임 플레이 등 다양한 목적으로 에셋을 보유한 NFT 홀더들에게 에셋 운영에 탄력성을 제공할 수 있다. 이는 결국 초기 NFT 시장에 필요한 신규 유저를 유입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보다 안정적인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로엑스앤드코리아 최고은 대표는 “양사가 가지고 있는 기술을 바탕으로 크로믹스가 가진 NFT 솔루션 기능 중 렌탈 부분 구축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젠틀파파스 소현중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제로엑스앤드와 젠틀파파스,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NFT 기술을 제휴하여 사용자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면서 “앞으로 양사가 뜻을 모아 선보일 NFT 생태계에 대한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