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5 17:31 (월)

컴투스 엑스플라, 제로엑스앤드와 맞손… 글로벌 웹3 사업 순항
상태바
컴투스 엑스플라, 제로엑스앤드와 맞손… 글로벌 웹3 사업 순항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1.27 15: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NFT 게임 플랫폼 기업 제로엑스앤드(0x&)가 이니셜 벨리데이터로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니셜 벨리데이터는 XPLA 생태계의 초기 확장을 함께하는 검증 그룹이다.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무결성을 검증하고 생태계 참여자들에게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온체인 데이터를 분석해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등 XPLA 생태계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역할을 담당한다.

XPLA의 벨리데이터로 합류하게 된 제로엑스앤드(0x&)는 NFT 게임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NFT 시장 특성에 맞춰 게임 개발사와 길드, 게임 유저들을 위해 적은 비용으로 NFT를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멀티체인 기반 길드 렌탈 플랫폼인 ‘0xTribe’를 출시해 웹3 게임 유저들이 편리하게 NFT를 대여 및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NFT 게임 진입 장벽을 낮추는 데 기여하고 있다. 제로엑스앤드(0x&)는 XPLA의 이니셜 벨리데이터로서 노드 검증뿐만 아니라 NFT 영역 확장에도 도움을 줄 전망이다.

XPLA는 기술력과 전문성을 입증 받은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노드 검증 전문 기업부터 NFT 사업 등 블록체인 기반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유수의 기업들이 이니셜 벨리데이터로 합류하며 투명한 생태계 운영 체계를 확립했다. 앞으로도 XPLA는 창작자들이 함께 이익을 공유하는 디지털 콘텐츠에 특화된 글로벌 선도 메인넷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