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베트남 수사당국, 파이 네트워크 조사 시작
상태바
베트남 수사당국, 파이 네트워크 조사 시작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7.05 17: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파이 네트워크)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베트남 당국이 파이(Pi) 네트워크와 암호화폐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

암호화폐 채굴에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파이 네트워크는 쉽게 코인을 채굴하고 생성하는 방법을 제공해 국가에서 인기를 얻었지만, 베트남 당국은 신뢰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5일 현지 매체에 따르면 베트남 사이버 보안 및 첨단 범죄 예방 부서는 지난 6월 30일부터 파이 네트워크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당국 관계자는 파이 네트워크 모델이 "너무 복잡하고 최근까지 관리되지 않았다"라며 "온라인에서 이처럼 높은 수준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다른 비즈니스 활동은 없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암호화폐 지지자들이 사람들을 "멀티 마케팅 모델과 유사한 비즈니스 모델"로 유인하고 있다며 경고했다.

파이 네트워크는 2019년 3월 출시했으며 2021년 베트남과 인도에서 인기를 얻었다. 파이 토큰은 휴대폰을 통한 채굴도 가능해 값비싼 암호화폐 채굴 하드웨어 구입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파이코인은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되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가치를 알 수 없다. 하지만 2022년 말 파이 네트워크가 후오비에 상장해 가격이 급등하는 등의 사건이 있었지만 파이 네트워크 측은 "어떤 거래소에도 상장하거나 거래할 수 있도록 파이 네트워크는 승인하지 않았다"며 반발하기도 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