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시바이누 개발자 구사마 시토시, 시바이누 생태계 주요 업데이트 공유
상태바
시바이누 개발자 구사마 시토시, 시바이누 생태계 주요 업데이트 공유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6.22 16: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시바이누 생태계에 대한 종합 가이드인 '월드페이퍼(Worldpaper)'가 곧 출시될 예정이다.

21일(현지 시각) 유투데이에 따르면 시바이누(Shiba Inu) 프로젝트의 리더 구사마 시토시(Shytoshi Kusama)는 최근 블로그 게시물에서 월드페이퍼 출시 사실을 공개했다.

이 가이드는 프로젝트의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새로운 공식 파트너를 소개하며, 추가적인 탈중앙화 계획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블로그에 따르면 프로젝트가 확장됨에 따라 리더십 역할이 점진적으로 전환되고 가까운 미래에 더욱 탈중앙화된 시스템이 구축될 것임을 알 수 있다. 

또한 구사마는 시바칼(Shibacals) 팀이 주도하고 인증 태그와 NFC 칩을 최초로 사용한 벤처기업인 챔피언 어패럴(Champion Apparel)과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상품을 생산한다고 발표했다. 커뮤니티 차원에서 후드티 디자인 콘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제출 기한은 6월 28일까지다.

'시바칼: 인증된 수집품'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시바이누 내부 생태계도 소개했다. 이 프로젝트는 수집품에 대한 인증 레이어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NFC 칩을 사용하여 실물을 디지털 방식으로 인증한다. 이 기능은 수집품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구사마에 따르면 현재 프로토타입이 테스트 중이다. 

시바이누 생태계의 레이어 2 블록체인인 시바리움의 완성도 발표했다. 그러나 프로젝트의 메인넷 출시가 정확히 언제 이루어질지는 불분명하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