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농협은행 주도 '토큰증권 컨소시엄'에 신한·우리·기업銀 참여
상태바
농협은행 주도 '토큰증권 컨소시엄'에 신한·우리·기업銀 참여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3.06.16 14: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은행 본점 전경./사진제공=농협은행
농협은행 본점 전경./사진제공=농협은행

[블록체인투데이 디지털뉴스팀] 뉴스1에 따르면 NH농협은행은 지난 4월 결성한 '은행권 토큰증권(STO) 컨소시엄'에 기업은행과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 3개 은행과 조각투자 사업자 등이 추가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농협은행이 주축이 된 컨소시엄의 참여 은행들은 토큰증권 법제화에 따른 은행권 STO 시장 참여 방안을 협의하고, 조각투자 사업자 등의 토큰증권 발행에 필요한 플랫폼 구축 방안도 함께 검토해 나갈 예정이다.

중장기적으로는 독일 지멘스 사례처럼 기업의 채권을 직접 토큰증권으로 발행하거나, 유통시장을 구축하는 등 토큰증권 생태계가 활성화될 수 있는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지멘스는 올해 초 6000만유로(약 840억원)의 1년짜리 채권을 블록체인 기반으로 발행한 바 있다.

또한 △부동산 조각투자사업자 펀블 △예술품과 엔터테인먼트 사업자인 블레이드 Ent △핀테크 전문기업 아톤의 자회사 트랙체인 △예스24의 자회사인 미술품 조각투자사 아티피오 △전기차 충전 플랫폼기업 차지인 등 토큰증권 시장진출을 준비 중인 사업자들도 추가로 컨소시엄에 참여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새롭게 열리는 토큰증권 분야에서도 은행들과 협업해 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