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트위터 공식 로고 '파란새→도지코인' 가능성?… DOGE 25% 폭등
상태바
트위터 공식 로고 '파란새→도지코인' 가능성?… DOGE 25% 폭등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4.04 10: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론 머스크가 게시한 도지코인 관련 트윗글. 왼쪽 상단의 트위터 메인 로고가 기존 파란새에서 도지그림으로 바뀌어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트위터(Twitter)의 메인 로고가 도지코인의 상징인 시바견으로 변경될 가능성이 생겼다.

3일(현지 시각) 트위터에는 로그인할 때 로딩 페이지에 표시되던 파랑새가 도지(Doge)코인으로 교체됐다. 또한, 데스크톱 브라우저의 왼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홈페이지 트위터 피드로 돌아갈 때 사용되던 유사한 아이콘도 개 밈으로 대체되었다.

로그인 페이지도 달라져서, 계정을 만들 때 표시되던 파랑새를 거대한 도지 그림이 덮고 있다. 

일론 머스크(Elon Musk) 테슬라 CEO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파랑새는 옛날 사진"이라고 말하는 시바견이 담긴 그림을 업로드했다. 
 

로그인할 때 표시되는 로딩 페이지에 도지코인 그림이 나타나고 있다.
4일 도지코인 가격 차트.

 

이에 도지코인(DOGE)이 급등했다. 4일 오전 10시 40분(한국 시간) 기준 도지코인은 암호화폐 시황 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25.08% 상승한 0.097달러를 기록 중이다. 이는 일주일 전보다 33.41% 상승한 것이다.

지난해 트위터의 CEO가 된 일론 머스크는 도지코인의 오랜 팬으로 유명하다. 도지코인을 지지하는 트윗을 통해 2021년 도지코인을 암호화폐 3대 코인으로 끌어올리는 데 일조하기도 했다.

지난해 5월 "스페이스X(SpaceX)가 곧 상품 결제에 도지코인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을 때도 도지코인은 15% 가량 급등했다.

이로 인해 경험 많은 트레이더들은 일론 머스크의 도지 관련 발언에 대비한다. 트위터의 인기 암호화폐 트레이더인 칼레오(Kaleo)는 최근 펌핑 이후 약간의 수익을 거뒀으며 "적절한 하락이 일어나면 도지코인에 다시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머스크는 도지코인의 더 빠른 베이스레이어 트랜잭션 처리량으로 비트코인보다 일상적인 거래에 더 적합하다고 주장한 바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