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5 17:42 (월)

HSBC, 1파운드에 'SVB 영국 지사' 인수
상태바
HSBC, 1파운드에 'SVB 영국 지사' 인수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3.13 17: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글로벌 금융 대기업 HSBC 홀딩스(HSBC Holdings)가 실리콘밸리은행(SVB)의 영국 지점을 인수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HSBC는 자회사인 HSBC UK 은행이 실리콘밸리은행 영국(SVB UK)을 1파운드(1.21달러)에 인수한다고 13일(현지 시각) 공식 발표했다.

보도에 따르면 HSBC는 지난 10일 기준 SVB UK가 약 55억 파운드(67억 달러)의 대출금과 약 67억 파운드(81억 달러)의 예금액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SVB UK는 지난해 말 회계연도에서 8,800만 파운드(1억 700만 달러)의 세전 이익을 기록했다. SVB UK의 유형 자산은 약 14억 파운드(17억 달러)로 예상된다.

HSBC 측은 "인수로 인한 이익의 최종 산출액은 추후 제공될 것"이라며 "SVB UK 모회사의 자산과 부채는 거래에서 제외된다"고 밝혔다. 회사는 인수가 기존 자원으로 자금을 조달하며 즉시 완료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HSBC 그룹 노엘 퀸(Noel Quinn) CEO는 "이번 인수는 HSBC의 영국 사업에 우수한 전략적 의미를 가진다"라며 "상업은행 프랜차이즈를 강화하고, 혁신적이며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킨다"라고 말했다.

한편 SVB는 벤처기업을 타깃으로 영업을 하는 미국 내 특화 은행으로, 최근 예금액 지급을 위해 그간 투자해둔 장기 국채를 손실을 보면서 매도한 사실이 알려지며 뱅크런이 발생했다. 지난 10일 최종 파산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