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3-31 00:49 (금)
'세계적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 KOK 파운데이션 이사장 취임
상태바
'세계적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 KOK 파운데이션 이사장 취임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3.09 13: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마스 프레이(Thomas Frey)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구글이 선정한 최고의 미래학자로 알려져 있는 디빈치연구소의 토마스 프레이(Thomas Frey) 박사가 KOK 파운데이션 이사장으로 선임됐다. 

토마스 프레이 박사의 이번 이사장 취임은 지난 2021년 7월 KOK 글로벌 고문 영입에 이은 것이다. 

프레이 이사장은 "KOK 재단의 이사장이라는 중책을 맡게되어 매우 기쁘고 설렌다"라며 "KOK 재단은 디지털 혁명의 선두에 설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가지고 있고, 이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대담하고 혁신적인 사고를 해야한다"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K스타디움(K STADIUM)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서는 프론티어, SO, SOM, KOK 재단, 미디움, K스타디움이 함께 협업하고 협력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여러분 모두와 함께 신뢰를 쌓고, 비전을 확장하고, 커뮤니티를 성장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재단은 메인넷 오픈 이후 경영 방식을 완전한 DAO 방식으로 개혁하고, K스타디움이라는 메인넷을 중심으로 유망한 DAPP을 유치하고 있다.
 
K스타디움의 DAO는 일종의 엑셀러레이터 역할을 한다. 유망한 블록체인 메타버스, NFT, STO 관련 스타트업이 DAPP 신청을 하면 DAO에서 투표를 통하여 결정한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