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아이피버스, 세계 최초 ‘엔터테크’ BM 전격 공개
상태바
아이피버스, 세계 최초 ‘엔터테크’ BM 전격 공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5.04 14: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NFT 전문기업 아이피버스(IPVERSE)가 서울머니쇼 기간 중 투자설명회(IR)를 열고 세계최초의 ‘엔터테크(EnterTech)’ 사업모델을 전격 공개한다.

아이피버스는 글로벌 종합 IP투자 플랫폼 아이피샵(IPXHOP, 회장 조성목)의 NFT 사업을 총괄 운영하고 있는 핵심 계열사다.

아이피버스의 투자설명회는 오는 13일 오후 1시 30분부터 코엑스 컨퍼런스룸 301호에서 진행되며 이날 현장에는 국내 VC, 해외 VC(두바이, 베트남, 홍콩 등) 및 국내 증권사 관계자들,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대표들, NFT 관련 기업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한다.

이번에 아이피버스가 공개할 ‘엔터테크’ 사업은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와 재테크(財Tech)를 결합한 모델로 알려져 있으나 아직 회사측에서 투자설명회 당일까지 사업내용 일체를 비밀에 부치고 있어 업계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다만 지금까지 아이피샵과 아이피버스가 진행해온 사업과 연결지어 볼 때 연예인 IP와 관련된 사업일 것이라는 추측만 있을 뿐이다.

아이피버스 관계자에 따르면 “이미 아이피버스의 신규 사업모델 공개 소식을 접한 엔터테인먼트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 가능 여부를 묻는 문의가 쇄도하고 있고 각 금융사 임원들, 블록체인 관련 기업 대표들도 다수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설명회 참가를 원하는 금융권의 문의도 늘고 있어 사전에 참가가 확정되지 않는 금융사의 경우라도 일부에 한해 추가로 참가시키는 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히며 전체 참가기업은 추후 다시 공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날 투자설명회는 현장을 찾지 못하는 해외 VC들을 위해 Zoom으로도 동시통역 진행된다.

아이피샵은 아이피버스를 메인 BM으로 5월 12일~14일(3일간)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되는 ‘2022 서울머니쇼(SEOUL MONEY SHOW)’에 NFT 특별관 1호 부스로 참가하는 동시에 신규 IP채널인 아트채널을 함께 공개한다.

1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하루 종일 진행되는 전체 투자설명회는 아이피버스의 단독 설명회와 별도로 한국NFT콘텐츠협회(협회장 김영진, 이사장 김형주)가 진행하는 NFT 관련 스타트업 대상의 투자설명회도 함께 진행된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