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5 21:04 (수)
젤리스페이스, 블록체인 기업 유일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참가 
상태바
젤리스페이스, 블록체인 기업 유일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참가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1.12.29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젤리스페이스) 젤리스페이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vol.12’ 부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젤리스페이스가 일러스트 작가들과 일러스트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vol.12’에 블록체인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참가했다고 밝혔다.

젤리스페이스는 지난 12월 23일부터 12월 26일까지 나흘간 코엑스에서 개최된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에 부스를 운영하며, 자사 캐릭터 대중화에 참여할 젊은 작가들과 만나고 젤리스 캐릭터 얼굴 그리기 이벤트를 개최하였다.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는 2015년에 첫 행사를 시작하여 연간 2회 진행되는 페어로, 이번 2021년도 행사는 ‘12월의 기적’이라는 주제로 (주)오씨메이커스가 주최, 서울특별시가 공식 후원했다. 매년 약 700여 개의 부스가 참가하고 3만여 명이 넘는 참관객이 모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일러스트 전문 박람회이다. 

젤리스페이스는 ‘더 나은 디지털 新생활’을 미션으로, 공급자와 개인의 가치관·관심사를 연결하는 플랫폼,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대중화에 기여할 IP라이선싱 및 캐릭터 브랜딩에 대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도전과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17일 특허뉴스가 주최한 ‘제16회 2021 대한민국유망특허기술대상’에서 블록체인 IP 부문에서 대상을 거머쥔 바 있다.

젤리스페이스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vol.12’ 참가하기 직전인 11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가 공동 주관하는 박람회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1’에 참가하여 10만여 명의 참관객에게 젤리스 캐릭터를 소개하기 위해 부스를 운영, 남녀노소 누구나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는 이미지로 마음을 사로잡으며 잠재력을 끌어올렸다. 특히, ‘젤리스’ 캐릭터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이 돋보였으며, 코로나로 장시간 착용하고 있는 마스크에 아로마 향을 더하는 젤리스 아로마패치를 다수의 관람객에게 붙여주는 감성 마케팅을 전개하였다. 
 

(사진=젤리스페이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vol.12’ 젤리스페이스 부스에서 젤리스 얼굴 그리기 이벤트에 참여 중인 참관객 모습.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vol.12’에서는 관람객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젤리스 얼굴 그리기를 진행하였으며, 작가, 참관객의 참여로 부스 전면에 자유롭게 그린 젤리스 얼굴들이 가득 채워졌다. 젤리스 얼굴 그리기 이벤트에 참여한 참관객 중 10명을 추첨해 각각 나이키 운동화(1명), 젤리스 아로마 패치와 젤리스 키링(3명), 젤리스 티셔츠(6명)을 12월 30일 목요일 오후 1시에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추첨 결과를 발표한다.

젤리스페이스 관계자는 “이번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참가로 실제 일러스트에 관심이 많고 활발하게 활동 중인 다양한 작가들과 직접 의미 있는 대화를 함으로써, 젤리스 캐릭터에 관한 생각을 교류하고 관계를 맺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욱 활발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추후 NFT화, 브랜드와의 협업을 진행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