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기술연구소(IBCT), 하이테크 어워드 블록체인 대상 수상
상태바
블록체인기술연구소(IBCT), 하이테크 어워드 블록체인 대상 수상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12.3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지난 27일 ‘하이테크어워드(Hi-Tech Awards)’에서 블록체인기술연구소(이하 IBCT)가 블록체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하이테크어워드(Hi-Tech Awards)는 1996년 3월 제정된 시상식이다. 국내 IT산업의 각 분야에서 눈에 띄는 활동이나 업적을 남긴 인물 및 업체를 선정하여 노고를 치하하고자 정부, 공공기관 및 IT업체, CEO, CIO 등 각계 각 층의 저명한 리더들이 참석하는 권위있는 시상식으로 알려져 있다.

200여명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는 4차산업 핵심 부문인 빅데이터, 클라우드, AI를 비롯하여 AR/VR, 블록체인, 보안, 교육혁신, SW혁신, 재난안전 등 12개 부문에서 시상이 이뤄졌다.

IBCT는 기업용 블록체인을 솔루션 형태로 개발하여 시장개척에 앞장선 노력이 높게 평가되어 올해 블록체인부분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IBCT의 ‘레지스 엔터프라이즈’는 방위사업청 입찰평가관리시스템에 적용되는 등, 이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IBCT 이정륜 대표는 “현재 정부 및 공공기관, 의료, 물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프라이빗 블록체인에 대한 니즈가 크지만, 신규 노드의 빈번한 진입, 대용량 데이터 관리의 어려움 등 여러 한계점이 있다”며, “레지스 엔터프라이즈는 신규 노드 진입 간편화, 대용량 데이터 저장 및 관리, 망 분리 또는 다중운용 등의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여 기존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한계를 해결한다”고 전했다.

한편, 레지스는 최근 한국인정기구(KOLAS) 시험·평가를 통해 소프트웨어 분야의 국제공인시험 인증기관으로 인정받으며 퍼블릭 블록체인과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경계를 허무는 차세대 블록체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