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바르크 멤버스 몰은 생활, 가전, 식품, 가구 등 생활밀착형 제품으로 구성된 5만5천여 가지 품목들을 인터넷 최저가 보다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회원전용 폐쇄 몰이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면 각각의 제품에 대하여 실제 다른 쇼핑몰과의 가격비교 및 최저가로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제품가의 30% 비율까지 바르크 코인을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계좌이체를 이용한 현금과 카드 모두 결제가 가능하다. 실물경제활동에 블록체인 기술이 결합된 코인을 직접 경제활동에 사용할 수 있는 점에서 큰 장점으로 부각되며 코인의 실물경제 사용의 모범적 예로 자리잡고 있다.
바르크 멤버스 몰에서는 바르크코인을 V-Point를 변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V-Point란 변동성이 있는 바르크 코인을 거래소 기준 시세에 맞게 원화와 1:1 비율을 갖은 현금 가치 포인트이다. 이를 변환하여 제품 결제시 현금과 같이 사용한다.
바르크 멤버스 몰은 20일에 오픈을 하며, 멤버들을 위한 인터넷 비교상품보다도 더욱 저렴한 5만5천개의 물건들을 구비하여 사용자들의 스마트 쇼핑을 획기적으로 도울 것으로 보여진다.
향후 거래소나 바르크 플랫폼에서 액션마이닝을 통해 취득한 바르크 코인을 소비할 수 있는 하나의 선택지가 되어 앞으로 확장될 바르크 생태계의 다채로운 구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신민철 바르크 대표는 “바르크 코인을 소지한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앞으로 점차 바르크 사용량 비중을 넓혀갈 예정이다. 또한, 일정금액의 연회비를 통해 프리미엄 회원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등급 업그레이드시 숙박, 레저, 골프, 건강, 상조, 가족사진 스튜디오 등의 추가 서비스를 최저가에 이용할 수 있다” 라고 약속했다.
jsh@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