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40 (월)

모건 크릭 CEO "비트코인 2배 이상 오를 것"… 15만 달러 돌파 전망
상태바
모건 크릭 CEO "비트코인 2배 이상 오를 것"… 15만 달러 돌파 전망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4.04.01 14: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모건 크릭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마크 유스코(Mark Yusko)가 몇 달 안에 비트코인(BTC)이 15만 달러 이상으로 오를 수 있다고 예측했다.

29일(현지 시각)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유스코 CEO는 CNBC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현재 공정 가치의 3배 또는 반감기 후 공정 가치의 2배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비트코인의 공정 가치는 사용자 수와 채굴자 수 또는 네트워크 효과를 기반으로 추정한 수치다.

유스코는 "메트칼프의 법칙으로 보면 현재 비트코인의 공정 가치는 약 5만 달러"라고 말했다.

유스코는 4월 반감기로 인해 채굴자들이 어려움을 겪으면서 공정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분석했다.

유스코는 마지막 주기의 공정 가치는 3만 달러였고 6만9,000 달러까지 올랐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이번 주기로 15만 달러를 얻게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유스코는 "공급보다 수요가 많으면 가격이 오른다"라며 "따라서 추수감사절이나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다음 약세장 이전에 (비트코인) 가격이 최고점에 도달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