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조만간 떠오른다? 2024년 상승 잠재력 높은 AR/VR 코인 BEST3
상태바
조만간 떠오른다? 2024년 상승 잠재력 높은 AR/VR 코인 BEST3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3.15 14: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미드저니)
(출처=미드저니)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기술이 조용히 블록체인 산업에서 뜨고 있다. 아직 이 분야의 발전이 초창기 단계에 있는 만큼 시장 평균을 상회하는 잠재적 수익 가능성이 크다. 

본 기사는 토크노믹스, 시세, 사용 사례 등을 고려해 최고의 AR/VR 코인 3개를 소개한다.

◆디센트럴랜드 Decentraland
디센트럴랜드는 유명 메타버스 프로젝트로 VR 사업으로의 확장 계획을 가졌다. 디센트럴랜드는 메타버스 시장을 개척하며 그에 알맞은 시스템과 사용자 기반을 확보했다. 메타버스 분야에서의 전문성은 추후 VR 시장 진출 시 큰 이점을 제공할 것이다. 

현재 디센트럴랜드 네이티브 토큰 마나(MANA)는 전일 대비 1.3% 하락한 $0.7429에 거래되고 있다. 일주일 전에 비해서는 7.02%, 한 달 전에 비해서는 53.11%, 올해 들어서는 19.48% 오른 셈이다.
 

(출처=코인마켓캡)
(출처=코인마켓캡)

마나 코인은 2024년에 상승세가 높지 않아 더 크게 오른 다른 알트코인보다 높은 상승 여력을 가졌다고 할 수 있다. 현재 디센트럴랜드 시가총액은 14억 달러이며 24시간 거래량은 1억 8,000만 달러이다. 2021년 11월에 달성했던 사상최고가에 비해서도 아직 87% 낮기 때문에 상승 여지가 많이 남아있다. 

디센트럴랜드는 멀티 플레이어, 오픈 월드 메타버스 경험을 선사해 사용자가 아바타를 커스터마이징하고 다른 플레이어와 교류하며 게임을 즐기고 부동산을 사고팔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의 자유도가 매우 높아 경기장, 호텔, 박물관 등을 자유롭게 제작하여 수익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용자는 본인이 개발한 부동산을 임대, 매각할 수 있으며 가상 경험에 대한 입장권을 판매할 수도 있다. 

디센트럴랜드가 미래에 VR 헤드셋도 도입될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에 크립토 VR 산업의 발전에서 큰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본다. 

◆시크 브이알 Ceek VR
시크 브이알은 몰입도 높은 스트리밍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콘서트나 스포츠 경기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시크 브이알의 시가총액은 렌더나 디센트럴랜드 등의 프로젝트보다 현저히 낮은 7,400만 달러이다. CEEK 토큰 시세는 $0.09328으로 전일 대비 4.78% 낮지만 일주일 전에 비해서는 31.23%, 한 달 전에 비해서는 86.17%, 높다.
 

(출처=코인마켓캡)
(출처=코인마켓캡)

또한 2021년에 기록했던 사상 최고가에 비해서는 91% 낮아 상승 여력이 크다. 현재 주요 1티어 거래소에 상장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덜 유명한 트레이딩 플랫폼이나 DEX로 구매해야 한다.

다소 불편할 수 있지만, 추후 거래소에 상장될 때 잠재적으로 큰 상승률을 경험할 수 있다. 시크 브이알은 스스로를 “크리에이터를 위한 디파이”라고 소개하며 “메타버스에서 크리에이터와 팬을 직접 연결한다”라고 자랑한다.

시크 브이알이 유니버셜 뮤직과 제휴 관계를 맺었다는 점에도 주목할 만하다. 파트너십 덕분에 본 조비, 레이디 가가, U2, 스팅, 지기 말리 등 세계적 아티스트의 라이브 공연이 시크 브이알에서 진행될 수 있다.

웹사이트에 따르면 티 모바일, 애플과 파트너십도 맺었으며 자사의 VR 헤드셋은 미 전역 소매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헤드셋은 99달러 조금 안 되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며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호환된다.

◆5th Scape
5th Scape은 지금 투자할 만한 최고의 VR 코인 중 하나이다. 5th Scape는 블록체인 기술과 VR을 결합해 강력한 3D 게임을 개발한다.

5th Scape는 독창적이고 몰입도 높은 경험을 위해 다양한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첫 번째 사업은 “케이지 컨퀘스트(Cage Conquest)”로 격투기 테마 게임이다. 사용자는 “챔피언의 여정”을 떠나 멀티 플레이어 모드로 다른 이들과 겨룰 수 있다.
 

(출처=5th Scape)
(출처=5th Scape)

5th Scape은 현재 게이밍 제품과 큰 격차를 보여주는 몰입도 높은 게임을 통해 게임 산업의 미래가 되고자 한다. 설득력 높은 사용 사례 외에 탄탄한 토크노믹스도 5th Scape의 성장 잠재력을 뒷받침한다. 
 

5th Scape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5th Scape는 복리 스테이킹 보상을 비롯해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스테이커는 5th Scape 평생 사용권과 독점적 게임 내부 혜택, 신규 게임 초기 사용권 등을 받을 수 있다.

5SCAPE 토큰은 생태계 전체에 걸쳐 가치를 전달하는 수단으로 사용되어 토큰의 유틸리티와 수요를 강화한다. 현재 5th Scape는 사전 판매를 진행해 초기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토큰 가격은 $0.00187이지만 2일 뒤 가격이 인상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