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지금 솔라나 밈코인이 주목 받는 이유는? 지켜볼 만한 프로젝트 BEST 3
상태바
지금 솔라나 밈코인이 주목 받는 이유는? 지켜볼 만한 프로젝트 BEST 3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2.19 11: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솔라나 밈코인이 주목받고 있다. 현재 이더리움이나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에 비해 솔라나에 출시된 밈코인은 매우 적다. 하지만 낮은 거래 수수료와 높은 확장성 덕분에 솔라나 밈코인 수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밈코인은 실제 사용 사례가 없거나 극히 적은 가상화폐 프로젝트이다. 밈코인은 커뮤니티 인기 및 소외되는 것에 대한 불안을 뜻하는 포모(FOMO)를 바탕으로 성장한다.

밈코인은 결국 전반적 가상자산 시장이 횡보할 때에도 높은 위험을 감수하는 투자자가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해준다. 그러나 그만큼 위험성이 높다는 사실도 인지해야 한다. 투자자는 밈코인에 투자할 때 투자금의 일부 혹은 전부를 잃을 수 있다. 

◆다른 밈코인과 비교해 솔라나 밈코인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솔라나 밈코인이 제공하는 장점으로는 낮은 수수료와 빠른 거래, 초당 수천 개의 스마트 컨트랙트 거래를 실행할 수 있는 능력 등이 있다. 이러한 장점 덕분에 앞으로 밈코인 시장이 이더리움이나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에서 솔라나로 이동하는 현상을 보게 될 수 있다. 밈코인 투자자들이 솔라나 블록체인으로 몰리는 이유는 세 가지를 꼽을 수 있다. 

◇낮은 거래 수수료
솔라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밈코인은 매우 저렴한 거래 수수료를 자랑한다. 부동산 거래 플랫폼 파셀(Parcl)에 의하면 솔라나의 거래 수수료 평균은 0.0001 SOL이다. 솔라나 시세를 반영하면 거래당 0.0001 달러 수준이다. 따라서 밈코인 트레이더는 수수료로 수익이 잠식될 걱정 없이 토큰을 사고팔 수 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비교해보면, 지난 한 해 동안 이더리움 거래 수수료 평균은 1~4달러 사이였다. 

◇확장성
솔라나 블록체인은 대략 초당 6만 5,000개의 거래를 처리할 수 있다. 빠른 속도로 거래가 이루어지는 밈코인 시장에는 특히나 이상적인 환경이라고 할 수 있다. 블록체인이 과부화될 위험성이 적기 때문이다. 이에 반해 이더리움은 현재 전용량을 모두 사용해 운영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초당 15~16개의 거래밖에 처리하지 못한다. 이는 이더리움 수수료가 높아진 원인 중 하나이기도 하다. 

◇스마트 컨트랙트
솔라나는 가장 효율적인 블록체인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지원한다. 이 특징 덕분에 밈코인 프로젝트도 실제 사용 사례를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밈코인은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 덕분에 사전 판매로 투자금을 모금할 수 있게 되었다. 사전 판매가 종료되면 스마트 컨트랙트가 자동으로 투자자에게 토큰을 분배하는 식으로 프로그래밍되어있다. 

◆1. 스모그 Smog – 새롭게 등장한 솔라나 밈코인

신규 솔라나 밈코인 스모그($SMOG)는 2월 7일 출시됐다. 스모그 프로젝트의 목표는 솔라나 블록체인 역사상 최대 규모의 토큰이 되는 것이다.

스모그는 대형 토큰 에어드롭을 약속했다. 에어드롭은 주피터 DEX에서 $SMOG 토큰을 구매한 후 에어드롭 포인트를 얻어서 참여할 수 있다. 혹은 스모그 공식 웹사이트에서 ETH나 USDT로 $SMOG를 직접 구매한 후 높은 보상률로 스테이킹할 수도 있다. $SMOG는 주피터에 상장된 지 24시간 만에 1,300% 상승했다. 앞으로 에어드롭을 통해 4억 9,000만 개의 토큰이 할당될 예정이다. 

에어드롭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스모그 플랫폼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퀘스트와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스모그 에어드롭 포인트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SMOG 토큰의 최대 발행량은 14억 개이다. 발행량의 50%가 마케팅 목적으로 사용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스모그 백서나 텔레그램 채널을 참고할 수 있다. 
 

스모그 바로가기


◆2. 봉크 Bonk – 솔라나 네트워크 최강 밈코인

 

봉크 코인(BONK)은 솔라나 네트워크에 존재하는 최대 밈코인 프로젝트다. 2021년 1월 출시되었으며 이후 성장 역시 압도적이다. 코인마켓캡 통계에 따르면 봉크 코인 초기 가격은 토큰당 0.000000109 달러다. 2023년 12월 15일 봉크 코인은 사상최고가인 0.00002445 달러를 달성했다. 하지만 현재 봉크 코인 시세는 크게 하락하여 0.00001393 달러 수준이다. 

BONK 시가총액은 7억 1,800만 달러 이상이다. 토크노믹스에 따르면 50%의 토큰이 솔라나 커뮤니티에 에어드롭되었다. 에어드롭 대상에는 솔라나 개발자, NFT 콜렉터, 디파이 사용자, 아티스트 등이 있다. 나머지 봉크 코인은 마케팅, 유동성 공급, 다오 등에 분배되었다. 현재 게이트아이오, 바이비트, 후오비, 레이디움 등의 거래소에서 봉크 코인을 거래할 수 있다. 

◆3. 마이로 - 강아지 마니아를 위한 최고의 솔라나 밈코인

마이로 밈코인은 솔라나 공동창업자 라지 고칼(Raj Gokal)의 실제 애완견 마이로에서 영감받아 개발되었다. 마이로는 고칼과 그의 애완견 모두를 오마쥬하여 탄생했다. 마이로의 목표는 단지 하나의 가상화폐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솔라나 생태계를 더욱 포용적으로 만들고 모두를 환영하는 것이다. 

마이로는 몇 가지 독창적 기능을 제공해 솔라나 생태계의 장기적 성장에 기여하고자 한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마이로 트레이딩봇: 마이로 코인을 위한 텔레그램 바이봇으로, 결국 거래 수수료가 프로젝트 금고인 “간식 상자”에 들어가 미래 성장을 지원한다. 
- 마이로 스테이킹 플랫폼(출시 예정): 마이로 투자자가 보유한 토큰을 스테이킹해 솔라나 블록체인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기타 기능: 아직 발표되지 않은 기능. 신규 기능은 $MYRO 보유자에게 추가 유틸리티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코인마켓캡에 의하면 마이로 코인은 출시 이후 6,000% 이상 올랐다. 현재 시세는 0.09479 달러로 사상 최고가 0.2607 달러에 비해 63% 낮은 수준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