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바이낸스에 소개된 유망 ICO 프로젝트 '이툭툭' 구매 방법 - $TUK
상태바
바이낸스에 소개된 유망 ICO 프로젝트 '이툭툭' 구매 방법 - $TUK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1.26 13: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이툭툭(eTukTuk)은 개발도상국의 툭툭 운전자들이 더욱 에너지 효율적인 교통 수단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혁신적 가상화폐 프로젝트이다. 이툭툭은 $TUK 토큰을 기반으로 전기차 충전소(EVSE)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투자자에게 스테이킹 보상을 지급하며 운전자의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자 한다. 

◆이툭툭 ICO 주요 특징
- $TUK은 이툭툭의 네이티브 통화이다. 툭툭 운전자가 전기차 충전소에서 충전할 때 결제 수단으로 사용되며, 충전소 구축자와 스테이커가 보상을 받을 때에도 사용된다. 
-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1 $TUK 토큰 당 교환비는 0.026 달러이며 2개월 간의 베스팅 기간이 적용된다. 
- 전체 $TUK 공급량은 20억 개이며 이 중에서 3억 개가 사전 판매로 제공된다. 
- 이툭툭 프로젝트는 혁신성을 인정받아 최고의 거래소인 바이낸스에 유망 코인으로 소개되었다. 

◆이툭툭이란?

지난 5년 동안 이툭툭(eTukTuk)은 대기오염과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연구했다. 프로젝트팀의 주된 목표는 자체 탄소중립 전기차와 전기차 충전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으로 개발도상국의 여러 도시와 교외가 타깃이다. 

세계보건기구 통계에 의하면 99%의 인류가 안전 기준치를 초과하는 오염된 공기를 들이마시고 있다. 대기오염의 큰 원인 중 하나는 화석 연료 같은 재생 불가능한 에너지의 과도한 사용이다. 화석연료는 자동차를 구동할 때 사용된다. 

현재 2억 7,000만 개 이상의 툭툭이 화석 연료로 움직이는 내연기관(ICE)을 사용한다. 오히려 일반 승용차에 비해 더 많은 대기 오염을 유발하고 있는 것이다. 내연기관차가 서서히 시대에 뒤쳐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툭툭은 툭툭 운전자들이 툭툭 전기차로 옮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툭툭 플랫폼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을 기반으로 하여 개발도상국에서 높은 확장성과 인지도를 확보했다. 비용 절감을 위해 이툭툭은 현지 파트너의 도움을 받아 다수의 전기차 충전소를 설립하고 이툭툭 전기차를 제조할 예정이다. 

지역 파트너는 충전소의 설치 및 운영 과정에 기여한다. 현지에서 제조 파트너를 확보할 예정이기 때문에 생산 원가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파트너사는 전기차 충전소에서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를 공유 받는다. 

툭툭 운전자들은 출시 예정인 ‘드라이버스 앱’을 통해 충전소를 사용하고 요금을 결제할 수 있다. 모든 거래는 $TUK으로 이루어진다. 지역 파트너는 충전소에서 새로운 거래가 발생할 때마다 보상의 일부를 나눠 받는다. 

장기적으로 이툭툭은 완전한 자급자족 시스템을 구축하고 태양열 충전소를 도입해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고자 한다. 205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는 것이 전 세계적으로 가장 긴급한 목표 중 하나인 지금, 이툭툭은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실천에 돌입했다. 

◆사전 판매에서 이툭툭 토큰을 구매해야 하는 이유

이툭툭 생태계의 중심축인 $TUK 토큰은 현재 사전판매가 진행 중이다. 

◇신흥국에서 선점자의 우위 점한 이툭툭
이툭툭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을 기반으로 한 최초의 자동차 프로젝트이다. 이 가상화폐는 실제 유틸리티를 제공하며 전 세계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자 한다. BSC처럼 빠르고 신뢰도 높은 블록체인을 도입함으로써 이툭툭은 비용을 절감해 툭툭 운전자가 쉽게 전기차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게다가 이툭툭은 선도적 프로젝트로 성장하는 전기차 시장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2028년까지 전기차 충전소 시장은 대략 1,119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현재의 시장 규모인 175억 9,000달러와 비교하면 연 평균 성장률(CAGR)은 30.26%인 셈이다. 

이툭툭이 충전소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사업 지역을 확대하면서 $TUK도 블록체인 활동 증가에 따라 추후 폭등할 가상화폐가 될 수 있다. 

◇이툭툭의 높은 스테이킹 보상
이툭툭의 목표는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전기차 채택을 높이는 것이. 하지만 $TUK 토큰 보유자에게 수익 기회를 제공하는 것 역시 중요한 비전이다. 

투자자는 코인 사전 판매를 통해 $TUK을 확보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스테이킹을 통해 네트워크의 성공에 기여할 수 있다. 

토큰 보유자는 “파워 스테이킹”이라는 메커니즘을 통해 이툭툭의 공유 경제를 뒷받침할 수 있다. 토큰 보유자는 관할권에 따라 제각기 다른 스테이킹 계약에 $TUK 토큰을 예치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파워 노드에 토큰을 스테이킹하며, 지역 파트너는 이를 활용해 충전소 네트워크를 구동한다. 충전소 수와 거래 수가 증가할 수록 스테이커는 더 높은 패시브 인컴을 받게 된다. 

◆이툭툭 구매 방법 초보자 가이드

◇1 단계: 가상화폐 지갑 생성
가장 먼저 투자자는 사전 판매에 접근할 수 있는 가상화폐 지갑을 보유해야 한다. 메타마스크, 바이낸스 지갑, 트러스트 월렛, 크립토닷컴 지갑 등 다양한 지갑 중에서 선호하는 지갑을 선택한다. 데스크톱에 익스텐션을 설치하거나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새로운 계정을 생성한다. 

◇2 단계: ETH, USDT, BNB 코인 구매
$TUK 코인은 이더리움(ETH), 테더(USDT) 혹은 바이낸스 코인(BNB)으로 구매할 수 있다. 아직 이 세 코인이 없다면 선호하는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원하는 코인을 구매한 뒤 지갑으로 이체한다. 

◇3 단계: 지갑 연결 및 $TUK 토큰 구매
이제 이툭툭 사전판매 웹사이트에 방문해 원하는 투자금액을 USD로 입력한다. 화면에 투자금액에 상응하는 $TUK 토큰 수량이 나타난다.

투자금액을 입력했다면, ‘지갑 연결하기’를 누르고 화면에 나오는 안내를 따른다. 지갑을 연결한 다음에는 스왑하고자 하는 가상화폐로 구매 금액이 표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지불하기’를 누르면 거래를 확정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