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밈코인 '스폰지밥코인 V2' 구매 방법… 2023년 V1 출시와 같은 반응 나올 수 있을까?
상태바
밈코인 '스폰지밥코인 V2' 구매 방법… 2023년 V1 출시와 같은 반응 나올 수 있을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1.04 13: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스폰지밥코인은 2023년 5월에 출시된 이후 100배 가까이 오르기도 했다. 스폰지밥코인은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된 스폰지밥코인 V2로 돌아왔다. 

◆스폰지밥코인 V2 주요 특징
스폰지밥코인 V2에 관해 알아야 할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스폰지밥코인 V2는 원조 스폰지밥코인이 연장된 프로젝트이다. 간단히 말해, SPONGEV2는 스폰지밥코인이 기록했던 100배 상승과 비슷한 상승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설계되었다. 
- 스폰지밥코인 V2를 구매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V1 코인을 스테이킹하는 것이다. SPONGE 스테이킹은 스폰지밥코인 공식 웹사이트에서 진행할 수 있다. 
- 아직 V1 코인이 없다면, V2 웹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V1 코인은 자동으로 브릿지 및 스테이킹된다. 
- 투자자는 거래소에 SPONGEV2가 상장되기 전에 토큰을 수령할 수 있다. 따라서 가장 낮은 가격에 SPONGEV2를 확보할 기회를 갖는다. 

◆스폰지밥코인 V2($SPONGEV2) 구매 가이드 
주의: 이미 스폰지밥코인 V1을 보유하고 있다면 추가로 코인을 구매할 필요가 없다. 아래에서 V1 코인을 V2 코인으로 스테이크-투-브릿지 하는 방법만 익히면 된다. 

◇1 단계: 가상화폐 지갑 확보하기

가장 먼저 선호하는 기기에 가상화폐 지갑을 설치해야 한다. 메타마스크는 브라우저 익스텐션과 모바일 앱 모두 제공하는 가상화폐 지갑으로, 안전하고 무료이며 전 세계 1억 명 이상의 가상화폐 투자자가 사용해 추천할 만하다. 이 가이드에서는 메타마스크로 스폰지밥코인 V2를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원하는 기기에 메타마스크를 설치했다면 이제 비밀번호를 선택해야 한다. 비밀번호는 아무도 알지 못하도록 주의해야 한다. 그 다음 메타마스크가 제공하는 백업 문구를 확인한다. 백업 문구는 12개 단어로 구성된 목록이다.

백업 문구는 비밀번호를 잃어버렸거나 가상화폐 지갑을 설치한 기기를 잃어버린 경우에 필요하다. 백업 문구는 메타마스크 지갑을 원격으로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하기 때문에 절대 그 누구와도 공유해서는 안 된다. 자신만 알 수 있는 곳에 적어 보관한다.

◇2 단계: 메타마스크 지갑에 ETH나 USDT 송금하기
메타마스크를 설치했다면 다음으로 해당 지갑에 이더리움(ETH)이나 테더(USDT)를 송금해야 한다. 스폰지밥코인 V2는 이 두 가지 결제 수단을 지원한다.

ETH나 USDT는 대부분의 주요 가상화폐 거래소에 상장되어있으며 바이낸스, OKX, MEXC, 코인베이스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업비트를 이용할 경우 ETH를 구매해야 한다. 선호하는 거래소에서 토큰을 구매했다면 메타마스크로 송금한다.

비용이 조금 더 들더라도 편하게 구매하고 싶다면 메타마스크에서 바로 ETH나 USDT를 구매할 수도 있다. 이 경우 문페이나 머큐리오 등의 외부 결제 처리 업체를 사용하게 된다. 외부 업체를 사용할 경우 KYC 신원 인증을 완료하면 실시간으로 신용카드나 직불카드로 ETH나 USDT를 구매할 수 있지만, 3~5%의 거래 수수료가 발생한다. 

◇3 단계: 메타마스크 지갑과 스폰지밥코인 V2 웹사이트 연결하기

메타마스크 지갑에 이더리움이나 테더를 확보했다면 메타마스크가 설치된 기기에서 스폰지밥코인 V2 웹사이트에 방문해 ‘지갑 연결하기’ 버튼을 누른다. 클릭 시 팝업창이 등장하면 메타마스크를 선택한다. 

연결 전 메타마스크는 사용자 승인을 요청한다. 승인 메시지를 확인하여 연결을 완료한다. 

◇4 단계: V2 스테이킹을 위해 구매할 V1 수량 선택하기

다음으로 결제하고자 하는 가상화폐를 ETH와 USDT 중에서 선택한다. 

이후 원하는 투자 금액을 입력한다. USDT나 ETH 칸에 금액을 입력하면 구매하는 SPONGE V1 토큰 개수가 나타난다. 일례로 위 그림처럼 250 USDT 상당 구매 시 54만 2,321개 SPONGE V1 토큰을 받을 수 있다.

스왑 확인을 누르면 메타마스크 승인 요청 화면이 나타난다. 승인 시 메타마스크에서 스폰지밥코인 지갑으로 ETH 혹은 USDT가 전송된다. 

◇5 단계: V1 코인 자동으로 스테이킹되어 스폰지밥 코인 V2 획득
구매한 V1 코인은 자동으로 스테이킹 풀에 예치된다. 이에 따라 스폰지밥코인 V2 형태의 스테이킹 보상을 받을 수 있다. 

V1 코인은 다시는 인출이 불가하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또한 스폰지밥 코인 V2 스테이킹 보상은 4년에 걸쳐 지급된다. 

초기 스테이크-투-브릿지 절차 종료 후 투자자는 스테이킹에 상응하는 스폰지밥코인 V2 토큰을 받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스폰지밥코인 V2는 가상화폐 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다. 개발팀은 “스폰지밥코인 V2는 유동성과 거래량이 큰 1티어 거래소 상장이 목표다”고 밝혔다.

◆직접 스폰지밥 V1 코인을 V2 코인으로 스왑하기
- 만약 이미 스폰지밥코인 V1을 보유했다면 직접 수동으로 V2 코인으로 스왑할 수 있다. 
- 스폰지밥코인 웹사이트에 방문해 “$SPONGE 코인 브릿지하기’ 버튼을 누른다. 이 버튼은 홈페이지 상단 주문창 안에 있다. 
- 다음으로 메타마스크나 월렛커넥트 등 선호하는 지갑을 선택한다. 이때 지갑은 스폰지밥코인 V1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 스왑이 확인되면 V1 코인은 영구히 잠긴다. 대신 4년에 걸쳐 스폰지밥코인 V2 스테이킹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스테이크-투-브릿지 절차가 모두 완료되면, 그동안 축적된 스폰지밥코인 V2를 처음으로 수령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