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XRP와 이더리움 가격 후퇴, 일시적일까? 떠오르는 신규 알트코인 LPX
상태바
XRP와 이더리움 가격 후퇴, 일시적일까? 떠오르는 신규 알트코인 LPX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1.30 13: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전체 가상화폐 시장의 모멘텀 유지가 어려워지면서 XRP, 이더리움 등의 주요 알트코인 가격이 최근의 고점에서 후퇴하고 있다. 매수 세력과 매도 세력이 치열하게 부딪히며 비트코인 가격도 상방이 막혀 있는 3만 8,000 달러 구간에서 횡보하고 있다. 

그러나 신규 알트코인 런치패드 XYZ(LPX)는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분위기와 달리 사전 판매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XRP, 모멘텀 유지 어려워지는 중

XRP는 0.60 달러를 간신히 웃돌고 있다. 지난 7일 동안 리플 코인은 0.26% 하락했다. 이제 리플 코인은 11월 첫째 주와 동일한 가격대에 거래되고 있으며 4시간봉 차트에서는 분명한 하락 패턴을 형성했다. 

리플 코인은 11월 22일에 잠시 급등했지만 주요 저항선인 0.63 달러를 돌파하는 데는 실패했다. 저항에 부딪힌 이후 리플 코인은 전체 가상자산 시장의 약세와 함께 움직이고 있다. 

거래량도 소폭으로 감소했다. 24시간 거래대금은 10억 달러로 전일 대비 6.45% 감소했다. XRP의 기술적 지표들은 전반적으로 코인 시장의 약세 모멘텀이 유지되는 한 추가 하락이 가능하다고 암시한다. 

그러나 리플의 펀더멘털은 견고하며 특히나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법적 갈등까지 거의 해결되어 긍정적 미래를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앞으로 XRP 매수 세력은 0.63 달러 저항선의 돌파 및 추세의 상승 반전을 꾀할 것이다. 

◆이더리움 가격도 미끄러져

이더리움 역시 지난 며칠 동안 후퇴하며 2,050 달러를 하회했다. 전 세계 시가총액 2위 가상화폐 이더(ETH)는 지난주 금요일 2,130 달러에 도달했다가 현재 4%가량 하락했다. 이더의 저조한 가격 움직임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온체인 지표 개선과 대비된다.

디앱레이더(DappRadar)에 따르면 이더리움 디앱의 총예치금액(TVL)은 지난 30일 동안 486억 7,000만 달러를 기록해 전월 대비 14% 증가했다. NFT 시장에서도 긍정적 성과를 거두며 이더리움은 11월 들어 현재까지 4억 9,800만 달러 상당의 거래를 처리했다. 

이러한 주요 지표에도 불구하고 이더 가격은 전반적 암호화폐 시장의 약세와 함께 하락을 면치 못했다. 분석가와 트레이더들은 이더가 이번주에 2,100달러를 회복할 수 있을지 혹은 추가 하락이 발생할지 지켜볼 것이다. 

◆런치패드 XYZ - 숙련된 팀이 큐레이팅하는 종합 웹3 플랫폼

런치패드 XYZ(Launchpad XYZ)는 최근에 사전 판매를 시작한 신규 가상화폐 프로젝트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힘을 합쳐 웹3 사용자를 위한 종합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런치패드 XYZ는 브랜드를 웹3에 빠르게 온보딩하고 싶어하는 대기업부터 개인 투자자까지 모든 유형의 사용자를 타깃으로 한다. 런치패드 XYZ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알파 텔레그램 그룹은 매매 신호를 제공한다. 

웹3 세계에 새로 진입한 사용자는 방대한 양의 정보에 압도되기 마련이다. 가상화폐 구매 방법부터 비트코인으로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한 가이드까지, 산처럼 쌓여있는 다양한 트레이딩 도구, 웹사이트 및 마켓플레이스, 심지어는 업계 은어와 용어를 정리한 사전까지 존재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수 있다. 

가상화폐 시장에 익숙해지려면 시간이 필요하며 상당한 수준의 기술적 지식이 있어야 참여할 수 있다. 이러한 학습 곡선은 신규 진입을 방해해 웹 3 기술의 대중적 채택을 저해하고 있다. 

런치패드 XYZ는 단일한 플랫폼에서 웹3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튜토리얼부터 기술적 정보와 실시간 데이터, NFT에 대한 객관적 정보와 가상화폐 게임 등을 모두 런치패드 XYZ에서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웹2와 웹3 사이 다리의 역할을 한다는 평가를 받기도 한다.
 

런치패드 XYZ는 신원 검증을 마친 전문 팀이 개발하고 있다. 그러나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아직 플랫폼이 개발 초기 단계에 있다는 점이다. 로드맵을 보면 일부 기능은 2024년 말에나 출시될 예정이다. 

런치패드 XYZ의 일부 기능을 사용하려면 $LPX가 필요하다. $LPX 사전 판매는 지금까지 20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현재 LPX 토큰 판매 가격은 0.0445 달러다. 

암호화폐는 아직 등장한 지 20년 도 안 되어 완전히 신뢰할 수 있는 정도로 성숙하지 않았다. 시장이 높은 변동성을 보이는 만큼 투자금 손실 위험도 높다. 투자자는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투자하는 것을 잊지 않아야 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