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카르다노 11% 상승… 1달러까지 갈까? 성장이 기대되는 또 다른 프로젝트는?
상태바
카르다노 11% 상승… 1달러까지 갈까? 성장이 기대되는 또 다른 프로젝트는?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0.30 11: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Freepik)
(출처=Freepik)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카르다노는 지난주에 가장 크게 성장한 가상화폐 중 하나로 7일 상승률이 11%를 넘었다. 현재 에이다(ADA)는 8월 이후 고점인 0.297 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아직 사상 최고가(ATH) 대비 90% 낮은 카르다노는 폭발적으로 상승할 수 있을까 아니면 최근의 상승은 함정에 불과할까?

◆카르다노 가격 주요선 도달
카르다노는 5월 이후 200일 지수이동편균선(EMA) 아래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다시 200일 이동평균선에 근접하고 있다. 200일 이동평균선은 7월에 강한 저항선으로 작용해 에이다가 큰 폭으로 하락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최근 거래량이 증가하며 카르다노에 관한 투자 관심도 커졌다.
 

만약 20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한다면 장기적으로 추세 반전이 발생하며 약세 거래 구간에서 상위 가격대인 0.41~0.45 달러를 향해 갈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돌파가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 불장이 발생하기 전에 발생할 확률은 낮다. 
 

또 한 가지 흥미로운 점은 RSI 지표가 하락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는 추세 반전을 예고하며, 다른 요소와 결합 시 장기 상승 가능성을 높인다. 

그러나 RSI가 여전히 과매수 구간에 있기 때문에 매수 세력이 지치면서 조정이 발생할 수 있다. 200일 이동평균선에서 이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면 상당한 하락 움직임이 발생하며 약세장 신규 저점을 형성할 수 있다. 

트레이딩뷰 분석가 코브라뱅가드(CobraVanguard)는 최근 쐐기형 패턴 돌파에 따라 에이다 코인이 0.27 달러까지 하락한 후 0.32 달러로 상승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한편 유명 트레이더 마이 크립토 파라다이스 네이선(MyCryptoParadise_Nathan)은 하락 채널이 붕괴하고 있는 점에 주목하며 목표 가격을 0.32 달러로 설정했다. 그러나 0.27 달러 아래로 내려가면 강세에서 약세로 돌아서며 하락 추세를 향한 길이 열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유명 유튜버이자 가상화폐 분석가인 코인 뷰러(Coin Bureau)는 에이다가 다음 불장에서 24 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예측했다. 그러나 아직 카르다노가 장기 하락 추세에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다음 불장이 오기 전까지는 하락이 당분간 지속될 수 있다. 

◆런치패드 XYZ - 잠재력 높은 ICO로 웹3의 대중화를 목표로 삼다
런치패드 XYZ(Launchpad XYZ)는 성장 잠재력 높은 ICO 프로젝트로 사용자를 웹2 세계에서 웹3 세계로 안내하고자 한다. 

런치패드 XYZ는 초보 투자자와 숙련된 투자자 모두가 쉽게 웹3 산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한 곳에 제공한다. 현재 사전 판매 모금액은 195만 달러를 돌파했다. 
 

가상화폐 사용은 계속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전 세계 인구의 극히 소수에만 해당한다. 대다수의 잠재적 사용자는 서비스 사용에 필요한 높은 기술 지식의 장벽으로 인해 접근하기를 주저한다. 

웹3에는 사용자가 투자할 만한 가상화폐를 찾을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와 거래소, 지갑, 프로토콜, 디앱, 게임 등 수많은 서비스가 있다. 런치패드 XYZ는 누구나 쉽게 이러한 프로젝트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런치패드 XYZ는 자체 지갑도 제공하며 실시간 데이터, 객관적 수치 등 프로젝트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트레이딩 터미널, 탈중앙화 거래소, NFT 마켓플레이스, 가상화폐 게임 허브, 조각화 자산, 신규 사전 판매 프로젝트 화이트리스트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LPX 토큰의 사전 판매 가격은 0.0445 달러이다. 이미 주요 기능 하나는 출시되었으며 알파 시그널 텔레그램 그룹은 지난 달 여러 차례 1,000% 이상의 수익을 달성한 매매 콜을 전했다. 

런치패드 XYZ의 개발팀은 전문 경력을 갖춘 신원 검증 마친 이들로 구성되었으며 전체 토큰의 25%인 2억 5,000만 개의 토큰이 사전 판매로 제공된다. 사전 판매 토큰은 베스팅 기간이 별도로 설정되어있지 않다. 

LPX 토큰은 다양한 방법으로 플랫폼에서 사용된다. LPX 토큰을 스테이킹하면 NFT를 판매하거나 토큰을 거래하고 신규 사전 판매 프로젝트에 접근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