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카드로 XPLA 코인 구매 가능해진다"… 엑스플라, 카도와 파트너십
상태바
"카드로 XPLA 코인 구매 가능해진다"… 엑스플라, 카도와 파트너십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11.03 14: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엑스플라) 파트너십을 체결한 XPLA와 카도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웹3 결제 솔루션 기업 ‘카도(Kado)’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카도는 가상자산과 법정화폐간 자금 이동시 발생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간편하게 결제를 중개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페이먼트 브릿지 시스템’을 개발했다. 통상적으로 가상자산과 법정화폐를 교환하기 위해서는 가상자산 거래소를 통하게 된다. 하지만, 카도 결제 솔루션은 가상자산 거래소를 거치는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XPLA 코인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카도가 제공하는 인프라는 타사의 결제 솔루션에도 쉽게 통합시킬 수 있어 확장성도 뛰어나다. 또한 KYC(고객정보확인) 인증이 가능한 세계 150여개 나라에 서비스되며 ‘비자카드’, ‘마스타카드’ 등 주요 결제수단과 연계해 가상자산의 활용성을 비약적으로 향상시켰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XPLA 참여자들은 카도 결제 솔루션으로 더 편하고 자연스럽게 웹3 경제에 접근할 수 있다. 폴 킴(Paul Kim) XPLA 팀 리더는 “카도는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웹3 경제를 성장시킬 기술적 발판을 제공했다”며 “카도의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세계 주요 경제 시장의 XPLA 참여자들은 XPLA 코인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카도의 공동창업자 빈스 다우들(Vince Dowdle)은 “카도는 웹3 콘텐츠의 잠재력을 신뢰하는 프로젝트로서 XPLA가 다수의 대작 게임 IP를 확보, 미래 웹3 게임의 흐름을 주도할만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했다”며 이번 파트너십의 의미를 밝혔다. 또한 “카도의 결제 시스템을 통해 수많은 XPLA 참여자들이 XPLA 코인을 어디에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최선의 지원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XPLA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오아시스(Oasys),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YGG, 블록데몬(Blockdaemon),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레이어제로(LayerZero)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잇달아 온보딩하며 글로벌 웹3 콘텐츠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