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엑스플라, 알고리스 캐피탈과 밸리데이터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엑스플라, 알고리스 캐피탈과 밸리데이터 파트너십 체결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10.27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엑스플라)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알고리스 캐피탈(ALGORITH CAPITAL)’이 신규 밸리데이터로 참여했다고 27일 밝혔다. 

XPLA와 알고리스 캐피탈은 웹3 산업의 높은 미래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알고리스 캐피탈은 암호화폐 헤지펀드로 수학적, 통계적 접근 방법에 따라 가상자산을 포함한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고 있다. 또한 탈중앙화 네트워크에 노드 밸리데이터로 참여하며 웹3 관련 사업 확장에도 주력하고 있다. 양 측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XPLA의 생태계 확장 및 다양한 웹3 영역에서 함께 성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XPLA의 밸리데이터 그룹은 블록체인의 무결성을 검증하고 온체인 데이터를 분석해 운영을 개선하는 등 XPLA 생태계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XPLA 생태계를 확장시키고, 가치를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폴 킴(Paul Kim) XPLA 팀 리더는 “알고리스 캐피탈은 가상자산 중심 퀀트 헤지펀드로 웹3 산업에 대한 공감대와 XPLA의 비전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밸리데이터로 참여하게 됐다”며, “양 측은 XPLA 생태계의 성장을 통한 공동의 이익이라는 목표를 위해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XPLA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오아시스(Oasys),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YGG, 블록데몬(Blockdaemon),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레이어제로(LayerZero)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잇달아 온보딩하며 글로벌 웹3 콘텐츠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