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세계 최초 스테이킹 채굴 플랫폼 사전 판매 41만 달러 돌파
상태바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세계 최초 스테이킹 채굴 플랫폼 사전 판매 41만 달러 돌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0.04 11: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비트코인 채굴은 값비싼 채굴 장비와 높은 전기료 때문에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진입 장벽 높은 투자 방식 중 하나가 되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는 세계 최초로 스테이크-투-마인(stake-to-mine) 토큰 $BTCMTX를 출시해 개인 투자자에게 비트코인 채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길을 열어주었다. 

해당 프로젝트는 사전 판매를 시작한 지 일주일밖에 되지 않았지만 이미 많은 투자자의 호응 속에서 41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최소 투자금이 $10에 불과하기 때문에 소액 투자자도 어려움 없이 비트코인 채굴 생태계의 구성원이 되어 BTC를 획득할 수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란?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TCMTX)는 일주일 전에 출시되어 진입 장벽 높은 비트코인 채굴 커뮤니티를 개인 투자자에 개방했다. 

채굴 회사들은 일반적으로 고성능 컴퓨터 장비를 구매하는 데 수백 만 달러를 들이고 채굴 장비를 운영하는 데 또 다시 수백만 달러 상당의 에너지를 소모한다. 그러나 이제 값비싼 운영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클라우드 마이닝을 통해 누구나 비트코인 채굴에 참여할 수 있다. 

◆스테이크-투-마인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사용자가 쉽게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BTCMTX 토큰을 구매한 후 스테이킹하면 클라우드 채굴 파워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스테이킹과 마이닝(채굴)은 비트코인 및 가상화폐 투자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두 가지 테마이지만, 여태까지 두 개념을 이러한 방식으로 결합한 프로젝트는 존재하지 않았다.

현재 스테이킹 풀에는 이미 많은 투자자가 참여하고 있다. 현재 스테이킹된 $BTCMTX 토큰만 해도 2,400만 개가 넘는다.

$BTCMTX를 스테이킹하면 비트코인 해시파워를 받는 것 외에 토큰 보상도 제공한다. 새로 생성되는 ETH 블록당 158.5개 $BTCMTX가 생성된다. 

스테이킹 토큰을 소각하면 일부 채굴 시간을 분배 받을 수 있으며 이는 결국 채굴 보상의 일정 비율을 나눠 받을 수 있는 권한이 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핵심은 사용자가 $BTCMTX 토큰을 구매하고 스테이킹하면 거래 불가능한 ERC-20 토큰인 클라우드 마이닝 크레딧을 받게 되는 시스템에 있다. 

크레딧을 소각하면 대신 클라우드 채굴 파워를 받게 된다. 또한 거래 불가능한 클라우드 마이닝 크레딧을 활용하기 때문에 $BTCMTX 토큰은 안전하게 투자자의 손에 항상 남아 있다. 

마이닝 크레딧을 소각하면 마이닝 시간을 분배받게 되며 채굴된 BTC 보상은 개인 지갑으로 전송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모바일 앱을 통해 쉽게 토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현재 앱을 개발 중이다.

◆클라우드 마이닝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특장점은 $10만으로도 토큰을 구매할 수 있으며 별도의 채굴 인프라를 구매하거나 관리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클라우드 마이닝은 전통 비트코인 채굴에 비해 효율적이며 친환경적이다. 비트코인 마이닝은 방대한 에너지 소모로 인해 많은 비판을 받았다. 

클라우드 마이닝에서 개인 혹은 단체는 클라우드 마이닝 회사의 컴퓨팅 파워 지분을 임대하거나 구매한다. 

전통 방식의 클라우드 마이닝 서비스에서 고객은 특정 용량의 해시파워를 특정 기간 동안 사용하는 계약을 구매하게 된다. 

◆스캠 피하기

불행히도, 클라우드 마이닝 산업에 많은 스캐머가 등장하며 선불로 현금을 지불하는 시스템과 채굴 수익을 알기 어렵게 표시하는 방식으로 투자자를 기만했다. 

복잡하게 나열한 계약 때문에 투자자는 클라우드 마이닝으로 어느 정도의 BTC를 획득할 수 있는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없게 되었고 에너지 사용료 및 하드웨어 유지관리 비용 명목으로 수수료를 추가로 청구해 수익률이 감소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에서는 투자자가 $BTCMTX 토큰을 직접 소유할 수 있는 단순한 시스템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토큰을 스테이킹하면 거래가 불가능한 클라우드 마이닝 크레딧을 받게 되며 크레딧은 다시 해시 파워를 얻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스테이킹 락인 기간도 존재하지만 투자자가 전적으로 통제하고 결정할 수 있어 고정된 기간 참여해야 하는 다른 클라우드 마이닝 플랫폼과 구별된다.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도 낮은 진입 가격으로, $10라는 적은 투자금만으로도 사전 판매에 참여할 수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저명한 블록체인 보안 회사 코인설트(Coinsult)로부터 스마트 계약 감사를 받았으며,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성이 발견되지 않았다. 

◆$BTCMTX 토크노믹스와 사전 판매 정보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사전 판매는 총 10단계로 구성되며 첫 번째 단계에서는 $0.011에 토큰을 판매한다. 마지막 단계에서 토큰 가격은 $0.0119까지 인상된다. 

전체 토큰 공급량은 40억 개이며 이 중에서 70%인 28억 개의 토큰이 사전 판매 단계에서 제공된다. 사전 판매 소프트캡은 1,560만 달러(14억 개 토큰)이며 하드캡은 3,200만 달러이다. 

$BTCMTX는 ETH, BNB, USDT나 신용 카드로 구매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