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38 (월)

크립토닷컴, 엑솔라와 파트너십 체결… 결제 솔루션 통합
상태바
크립토닷컴, 엑솔라와 파트너십 체결… 결제 솔루션 통합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8.09 10: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크립토닷컴) 크립토닷컴, 글로벌 게임 업계 리딩 기업 엑솔라와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Crypto.com)은 글로벌 비디오 게임 상거래 기업 엑솔라(Xsolla)와 크립토닷컴의 결제 솔루션 크립토닷컴 페이(Crypto.com Pay)의 엑솔라 페이 스테이션(Pay Station) 플랫폼 통합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게임 개발자와 이용자에 이용자 친화적이고 안전한 암호화폐 결제를 제공하여, 게임 업계의 혁신을 이끌고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디지털 및 메타버스 환경 내 결제 방식이 다양화되면서, 이용자는 자신이 선호하는 거래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크립토닷컴의 게임 업계 내 입지와 네트워크 또한 대폭 강화될 전망이다.

에릭 안지아니(Eric Anziani) 크립토닷컴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게임과 웹3의 융합에는 상당한 잠재력이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크립토닷컴은 엑솔라와 같은 글로벌 게임 리딩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의 자산과 전문성을 활용하여 이러한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즉, 개발자, 퍼블리셔, 이용자가 가상자산 경제에 원활하게 참여하고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엑솔라 페이 스테이션은 200개 이상의 지역 및 국가에서 다양한 규제 준수 결제 서비스 업체(compliant payment provider)와 함께 게임 내 구매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크립토닷컴 페이와의 파트너십으로 개발자와 퍼블리셔는 더욱 다양한 이용자를 확보하고 새롭고 역동적인 시장과 수익원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크리스 휴이시(Chris Hewish) 엑솔라 CEO는 "크립토닷컴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크립토닷컴 페이를 당사의 페이 스테이션 플랫폼에 통합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게임 산업은 빠르게 진화하고 있으며, 우리는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적응해야 한다. 암호화폐의 결제 수단 추가로, 게임 개발자와 이용자에게 디지털 통화로의 전환이라는 세계적인 흐름에 발맞춘 혁신적인 결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크립토닷컴과의 협업은 게임 업계에 중요한 전환점이며, 더욱 포용적이고 안전한 게임 생태계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은 "한국 및 글로벌 차원의 광범위한 협업을 통해, 엑솔라와의 파트너십의 첫발을 내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결제 생태계와 디지털 자산 도입의 확대 및 발전을 위해 엑솔라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