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중국크레아타체인협회, '한·중 블록체인 산업교류' 발판 마련
상태바
중국크레아타체인협회, '한·중 블록체인 산업교류' 발판 마련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7.10 16: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한국크레아타체인협회(Korea Creata Chain Association)는 중국의 블록체인 산업 규제에 맞춰 중국 내 글로벌 IT 기업 및 의료, 바이오 건강산업 분야를 필두로 하는 교류와 성장의 기회를 마련할 목적으로 지난 8일 CCCA 위원장 위촉 행사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CCCA 위원장으로 위촉된 Medicity Hangzou & Daegu 이동훈 전 CEO는 중국 내 블록체인 산업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중국 기업 운영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 블록체인에 대한 식견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받는 인물이다.

KCCA 위원장 제레미 정(Jeremy Jung)에 의하면, 이동훈 CCCA 위원장은 지난 30여 년간 양국 기업 발전과 문화예술 교류를 통해 중국 290여 개의 현급도시와 20여 개 성정부와의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을 갖추고 있으며, 약 800여 개의 기업들을 중국에 진출시킨 중국전문가로 평가받고 있어 그 역량을 갖추었다고 한다.

이 행사에는 지난 2021년 싱가폴에서 런칭한 크레아타체인의 설립자 겸 대표인 Jennifer Jin K.가 참석했고, 제레미 정 위원장이 위촉장을 전달함으로 향후 KCCA와 활발한 교류를 통해 한중 블록체인 산업 성장의 활기찬 미래에 기대를 더했다.

CCCA는 중국 정부, 기업, 학계와 크레아타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정기적인 포럼을 통해 중국 정책에 맞추어 블록체인 산업 성장과 기술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