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5:06 (월)

코인 시장을 예측할 새로운 올인원 인공지능 플랫폼, ‘yPredict’
상태바
코인 시장을 예측할 새로운 올인원 인공지능 플랫폼, ‘yPredict’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5.03 16: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yPredict는 최근에 사전 판매를 시작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여 시장 예측 시스템을 개발한다. 다양한 지표를 활용한 실시간 분석을 통해 개인 트레이더와 분석가, 개발자, 금융공학자 등이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yPredict는 플랫폼 개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8단계에 걸친 사전 판매를 시작했으며 이미 4단계에 진입해 토큰을 $0.05에 판매하고 있다. 모금액은 48만 달러 이상이다.

yPredict의 AI 시장 분석 플랫폼은 데이터 중심 트레이딩 인사이트를 제공해 잠재적으로 수익성 높은 거래를 포착하도록 돕는다. $YPRED는 플랫폼 멤버십 구매 및 예측 모델 마켓플레이스에서 다양한 모델을 구매하는 데 사용되어 유틸리티를 갖는다.

◆거래소 상장 전 구매 기회

현재 $YPRED는 $0.05에 판매되고 있으며 추후 거래소에 $0.12에 상장될 예정이다.

yPredict.ai는 여러 머신러닝 전문가와 퀀트 분석가, 전문 트레이더 등이 합심해 개발했다. 시스템은 방대한 데이터로 훈련되었으며 사용자가 트레이딩할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도구와 분석 자료를 제공한다.

챗GPT 등의 인공지능 모델 개발에 사용된 대형 언어 모델(LLM)이 주가 움직임을 예측하는 데에도 활용할 수 있다는 연구 자료가 등장하면서 코인 시장에 AI를 도입하는 움직임도 활발하다. yPredict 역시 해당 기술을 통해 최첨단 금융 예측 모델과 여러 기술 지표를 제공할 예정이다. 

◆봇 트레이딩이 판치는 시장 - yPredict로 실시간 대응 가능

전통적으로 금융 시장은 개인 트레이더가 자산을 사고 팔았기 때문에 다양한 인간 심리가 반영되었다. 이에 따라 인간 심리를 유추할 수 있는 여러 기술 지표와 시장 분석 방법에 따라 시장의 흐름을 일정 정도 예측하는 것이 가능했으며 캔들 분석, 차트 분석, 기술적 분석 등이 모두 이러한 방법의 일환으로 발전했다.

최근 들어 자동화 매매가 일상화되며 시장이 움직이는 구조가 크게 변했다. 수많은 알고리즘이 인간을 대체해 나노초 단위로 거래하며 개인 트레이더가 시장에 대응하는 것이 어려워진 것이다. 조사에 따르면 전체 금융 시장에서 알고리즘 트레이딩이 차지하는 비중이 80%에 육박한다고 한다. 

암호화폐 시장은 기술의 선두에 있는 만큼 그 정도가 더욱 심하다. 이에 따라 금융 뉴스를 성실히 읽고 SNS 정보를 수집해 트렌드를 파악하여 전통적 매매 신호에 따라 투자하는 것만으로는 시장의 움직임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어려워졌다.

yPredict는 시장 데이터의 출처와 분석 방법, 정확도 등을 모두 투명하게 공개하며 AI 기술을 적용해 새로운 형태의 트레이딩 지표와 도구를 개발하고 있다. 변화한 시장에 걸맞은 진화한 지표와 데이터는 트레이더가 수익성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yPredict의 AI 시장 예측 솔루션


yPredict는 이러한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시장 예측 모델 마켓플레이스라는 솔루션을 제안한다.

yPredict의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사용자가 개발한  AI 예측 모델을 직접 판매할 수 있다. 즉 하나의 알고리즘 혹은 예측 시스템만 제공하던 중앙화된 기존 예측 플랫폼과 차별화된다 할 수 있다.

개발자들이 본인만의 예측 모델을 구축해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하여 $YPRED를 받을 수 있다. 성공률이 높다면 더 많은 이들이 사용하며 높은 패시브 인컴을 확보하여 기술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것이다.

yPredict의 무료 플랫폼

yPredict는 오픈 플랫폼으로 코인 및 증권 가격 예측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이러한 파격적 행보는 앞으로 전 세계 트레이더를 유인하여 플랫폼이 빠르게 성장하는 토대가 될 것이다.

yPredict 시장 플랫폼은 1) 영구적 무료 플랫폼으로 로그인 없이 플랫폼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2) 수천 개 코인에 대한 분석을 지원하며 3) 최첨단 AI 예측 모델을 기반으로 한 예측 정보를 제공한다.

트레이딩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yPredict의 인사이트

금융 시장의 발전 이래 시장의 가격 변동을 예측하려는 트레이더의 노력은 계속 이어져 왔다. 알고리즘 거래가 새로 등장하며 주식 혹은 코인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데이터 중심 분석 및 시장 패턴 분석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으며 알고리즘의 활동까지 아우를 수 있는 종합 예측 모델이 필요해졌다.

yPredict의 올인원 시장 예측 플랫폼은 트레이더의 가격 분석 및 예측을 돕기 위해 다음의 기능을 제공한다.
- 패턴 인식: 100개 이상의 차트 패턴을 감지해 해당 패턴의 이름 및 신뢰도 점수 제공 (이때 신뢰도 점수는 최신 시장 데이터에서의 패턴 성과를 기반으로 평가)
- 투자 심리 분석: 소셜 미디어 및 대중 매체를 통해 언급되는 자산의 정보를 기반으로 전반적 투자 심리를 분석하여 정보 제공
- 지표 분석: 수백 개의 기술 지표를 자산에 대입하여 최근 시장에서 유의미하게 성과를 보인 지표를 선정해 제공
- 거래 분석: 자산별 거래 데이터를 분석하고 실제 거래에 활용할 수 있는 지표 제공

◆yPredict의 부분 유료화 서비스

yPredict는 무료 플랫폼을 기본으로 하며 일부 고급 기능을 유료 멤버십으로 제공한다. yPredict의 멤버십은 무료, 액티브, 프로 트레이더 등 세 가지 등급으로 나뉜다.

유료 멤버십은 $YPRED 토큰으로 구독할 수 있으며 현재 사전 판매에서 토큰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사전 판매 토큰 구매 시 ETH, MATIC, BNB 등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kjm@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당사는 언급된 제품으로부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Tag
#yPredic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