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7:13 (화)

루프링, 게임스탑 NFT 파트너십 발표로 가격 급등
상태바
루프링, 게임스탑 NFT 파트너십 발표로 가격 급등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3.24 16: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이더리움(ETH) 레이어2 체인인 루프링(Loopring)이 미국 게임 소매업체인 게임스탑(GameStop)과 협력해 새로운 NFT 마켓을 만들 계획이라고 23일(현지 시각) 공식 발표했다.

이날 크립토뉴스는 이같은 소식을 전하며 해당 발표로 루프링의 네이티브 토큰인 LRC의 가격이 급등했다고 보도했다. 

협정세계시(UTC) 기준 23일 오후 2시 50분 기준 LRC는 1.14달러로 지난 24시간 동안 36% 상승했고 지난 7일 동안 68% 상승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는 시가총액 상위 100위 암호화폐 중 가장 큰 폭의 상승이었다. 코인게코(Coingecko)에 따르면 LRC의 시가총액은 상위 100위 암호화폐 중 78위에 해당된다. 

(출처=코인게코) 지난 7일 동안 LRC 가격

루프링의 발표에 따르면 게임스탑의 새로운 NFT 마켓플레이스는 이미 베타버전으로 존재하고 있으며 zk-롤업에 기반한 이더리움용 레이어2 스케일링 솔루션인 루프링 L2에 구축될 예정이다. zk-롤업은 Zero-Knowledge 롤업(rollup)의 줄인 말로 이것의 핵심은 사용자가 기본 데이터의 대부분을 공개하지 않고 거래를 증명할 수 있음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루프링의 프로젝트 담당 관계자는 “루프링은 웹2의 속도와 확장성에 맞서는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사용자가 웹3에서 소유권을 입증할 수 있고 자산 관리가 가능하도록 구축되어 있다”고 말했다. 또한 "사용자 속도 향상과 비용 삭감은 지금껏 상상할 수 없었던 게임 관련 NFT를 설계할 수 있는 공간을 열리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루프링은 지난 주 트윗으로 "이미 레이어 2체인으로 NFT 발행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지금까지 1m 이상의 NFT가 발행됐다"고 설명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