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8 17:57 (수)
OKEx "올해 거래량 규모 300% 이상 증가"
상태바
OKEx "올해 거래량 규모 300% 이상 증가"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11.22 09: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기한 스왑 상품 거래량 증가세 가장 높아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이자 DeFi 생태계인 OKEx는 올해 전체 거래량이 전년 대비 308% 증가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OKEx의 전체 상장 자산 총 거래 규모는 2020년 1조8000억달러에서 2021년 10월 7조4000억달러로 급증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OKEx에서 거래된 상품 중 무기한 스왑 상품 거래량이 전년 대비 455% 늘어나며 가장 큰 증가세를 보였다. 암호화폐 현물 및 선물거래량 역시 각각 365%, 209% 증가하며 큰 폭의 성장세를 나타냈다.

OKEx 현물시장 거래량 상위 10개 자산은 2021년 10월 기준 △BTC △DOGE △SHIB △OKB △ETH △SOL이다. 이들 자산의 총 현물 거래량은 10월 한 달 동안 65억달러를 넘어 월간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이는 개를 마스코트로 내세운 한 밈코인과 분산형 금융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반영한다.

OKEx는 거래 규모 증가세와 더불어 업계에서 가장 공격적으로 DeFi, GameFi, 대체 볼가능 토큰(NFT)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올가을 OKEx는 맞춤형 Web 3.0 지갑, NFT Marketplace 및 플레이투언(play-to-earn) 암호화폐 게임 센터 기능을 탑재한 DeFi 모드를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상에서 동시에 론칭했다. 또한 최근에는 전문 트레이더 및 기관 소속 트레이더를 겨냥해 자본 효율성을 향상한 거래 기능과 포트폴리오 마진을 선보였다.

OKEx CEO인 Jay Hao는 “한 해 긍정적인 방향으로 성장세가 이뤄진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와 같은 성과는 믿음직한 OKEx 가족이자 소중한 고객들의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해 OKEx는 자가 수탁 형태의 분산형 지갑이 포함된 DeFi 모드, NFT Marketplace 및 블록체인 게임 센터 등 다양한 기능을 론칭하며 고객 서비스 강화에 매진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암호화폐 트레이더를 위한 세계적 거래 플랫폼 구축 노력 중 하나로 기관 소속 트레이더와 전문 트레이더를 위해 CME와 유사한 포트폴리오 마진 시스템도 도입했다”며 “올해 창립 4주년을 맞이한 우리는 서비스를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고객 규모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