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9 17:48 (화)
라인, 라인 파이낸셜 블록체인 플랫폼 홈페이지 공식 론칭
상태바
라인, 라인 파이낸셜 블록체인 플랫폼 홈페이지 공식 론칭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7.09 10: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라인 제공) 라인 파이낸셜 블록체인 홈페이지 메인 이미지.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라인플러스(LINE PLUS, 대표: 이은정, 이하 라인)는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entral Bank Digital Currency, 이하 CBDC)에 최적화된 라인 파이낸셜 블록체인(LINE Financial Blockchain) 플랫폼에 대한 소개 홈페이지 및 오픈소스를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라인에서 제공하는 라인 파이낸셜 블록체인은 금융 플랫폼에 최적화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보안과 성능이 우수한 합의 알고리즘을 가진 자체 블록체인 기술로 CBDC 사업이 요구하는 거래를 확정 시키는데 필요한 결제 완결성을 보장하고, 빠른 속도와 많은 결제량을 처리할 수 있는 확장성을 제공한다. 또, 라인의 글로벌 서비스를 운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결제 정보에 대한 기밀성을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맞춤 설정을 통해 다양한 금융 시스템의 요구사항들과 금융 규약을 준수하기 쉽게 만들어졌다.

이번에 공개된 오픈소스 프로젝트는 라인 블록체인 플랫폼에 바탕을 둔 것으로, 레이어 구조와 모듈러 디자인을 채택해 필요한 모듈을 조합하여 서비스에 맞는 블록체인을 직접 구성해볼 수 있다.

또한, 라인 파이낸셜 블록체인 홈페에지에서는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를 위한 블록체인 시스템에 대한 소개와 전 세계 각국가들의 CBDC 발행 현황과 CBDC 에 대한 개념을 일반인들이 알기 쉽게 사례를 통해 설명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라인 파이낸셜 블록체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라인은 다양한 아시아 국가의 중앙은행과 CBDC 플랫폼에 대해 논의하고 있으며 라인 블록체인 플랫폼의 장점을 그대로 살리면서 각 중앙은행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CBDC에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