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42 (금)

라인, 자체 암호자산 '링크'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빗썸 상장
상태바
라인, 자체 암호자산 '링크'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빗썸 상장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8.13 12: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이하 라인, 대표이사 사장: 이데자와 다케시/ Idezawa Takeshi) 의 블록체인 사업 자회사인 라인테크플러스는 자체 암호 자산인 링크(LINK)를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허백영)에 상장했다고 13일 밝혔다. 

빗썸은 풍부한 유동성, 안전한 거래, 투명한 운영 등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거래소 중 최다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180여개의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빗썸에서 국내 유저들은 링크를 비트코인(Bitcoin)과 거래할 수 있다. 이번 상장으로, 링크는 라인 비트맥스, 비트프론트 그리고 빗썸 총 3개의 거래소에 상장되게 된다. 링크 상장 관련 자세한 내용은 라인 블록체인 웹사이트와 빗썸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라인은 독자적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라인 블록체인(LINE Blockchain)과 암호 자산 링크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플랫폼인 라인 블록체인 디벨로퍼스, 암호화폐 거래소 및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들을 선보이고 있다.최근 일본 라인 비트맥스에서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NFT) 마켓 베타 버전을 오픈한 바 있다.

또, 라인의 블록체인 생태계와 토큰이코노미 확장을 위해 일본에서는 라인의 핀테크 서비스 중 라인 스코어, 라인 증권 등과 함께 링크를 연계한 바 있다. 라인은 'Designed for Everyone'이라는 미션 아래, 지속적으로 링크의 사용성을 높이고 다양한 파트너사와 함께 토큰이코노미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