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7 21:45 (토)
코인플러그, 메타디움 블록체인 기반 NFT 플랫폼 '메타파이' 6월 출시
상태바
코인플러그, 메타디움 블록체인 기반 NFT 플랫폼 '메타파이' 6월 출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3.31 10: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 전문기업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가 메타디움 블록체인을 이용한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 플랫폼 METApie(메타파이)를 6월 중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쉽게 블록체인 기반의 NFT 토큰을 발행할 수 있으며, 마켓을 이용해 개인 간 P2P 거래가 가능하게 될 예정이다. ‘METApie’는 ‘초월하는’의 의미를 가진 접두사 ‘META’와 음식 파이 ‘Pie’를 결합하여, ‘내 콘텐츠에 대한 내 몫을 갖는다’는 의미를 담아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제작자들이 콘텐츠를 자산화하고 유통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할 방침이다.

NFT는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발행되는 일종의 ‘디지털 소유권 증명서’로 최초 생성부터 소유권의 변경 이력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어 자산의 진・가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잭 도시 트위터 창업자가 2006년 3월 작성한 첫 트윗의 NFT가 22일 경매를 통해 291만 달러(한화 약 32억 원)에 낙찰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더폴(THEPOL) 앱

특히 메타디움 퍼블릭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마이키핀(MYKEEPiN) 앱과 더폴(THEPOL) 앱을 통한 분산ID(DID) 인증이 연계되어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일종의 기명 NFT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탈중앙화 NFT 플랫폼이 가진 관리 정책 부재의 문제를 보완하고자 하였다는게 코인플러그의 설명이다.

코인플러그의 담당자는 “이미 더폴(THEPOL) 서비스에서 배지를 NFT로 발급하면서 기술의 유용성 등을 확인했다”며, “다년간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와 가상자산 거래소를 운영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안전하게 NFT를 보관하고, 이를 쉽게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METApie(메타파이) 서비스는 우선 120여 개의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회원사들이 보유한 디지털 콘텐츠 중심의 NFT 발행・거래 플랫폼을 시작으로, 6월 오픈베타테스트를 통해 서비스의 안정성과 사용성을 검증하여 추후 정식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